한국해양과학기술원(KIOST)이 한국경영인증원(KMR)으로부터 7년 연속 ‘공정 채용 우수기관 인증’을 획득했다.
KIOST는 12일 서울 여의도 FKI타워컨퍼런스센터에서 열린 인증 수여식에 참석해 인증서와 인증패를 받았다고 밝혔다.
공정 채용 우수기관 인증제도는 직무능력 중심의 공정한 채용 문화를 모범적으로 실천한 기관에 부여되는 제도다. 인증은 전문 인증기관의 평가를 통해 이뤄지며, 채용 시스템, 채용 운영, 채용 성과 등 3개 부문, 총 59개 세부 항목을 기준으로 종합 심사한다.
KIOST는 올해 심사에서도 모든 항목에서 우수한 평가를 받으며 인증을 유지했다. 특히 이번 인증 수여 대상 34개 기관 중 7년 연속 인증을 받은 기관은 KIOST를 포함해 단 3곳에 불과해 채용 공정성과 시스템 우수성을 대외적으로 입증했다는 평가다.
이희승 KIOST 원장은 “7년 연속 공정 채용 우수기관 인증을 계기로, 앞으로도 직무능력 중심의 투명한 채용을 통해 우수 인재를 확보하고 연구 경쟁력을 높여나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KIOST는 해양과학기술 분야의 국가 핵심 연구 기관으로, 연구직 중심의 채용을 진행하면서도 블라인드 평가, 역량 중심 면접 등 다양한 공정 채용 방식을 꾸준히 도입해 왔다.
부산=윤일선 기자 news8282@kmib.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