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와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 1인 창조기업 성장 이끈다

입력 2025-06-01 07:18 수정 2025-06-01 07:20

경기도와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은 ‘1:1 전문가 컨설팅’ 신규 참가기업을 모집한다고 1일 밝혔다.

기술창업 분야 1인 창조기업 육성·지원을 위해서다.

1:1 전문가 컨설팅 프로그램은 분야별 전문가 1:1 컨설팅을 통해 기술창업자의 안정적 성장과 창업 활동을 지원하는 프로그램이다.

이는 올해 제정된 ‘경기도 1인 창조기업 육성 및 지원 조례’로 1인 창조기업 지원을 위한 법적 근거가 마련됐기 때문이다.

1인 창조기업은 창의성과 전문성을 갖춘 1인 또는 5인 미만의 공동사업자로서 상시근로자 없이 사업을 영위하는 자를 말한다.

1:1 전문가 컨설팅 프로그램에 참여를 희망하는 도내 1인 창조기업(공고일 기준)은 경기스타트업플랫폼 누리집(www.gsp.or.kr)에서 신청 가능하다. 사업은 예산 소진시까지 신청할 수 있다.

사업계획 작성, 지식재산권 확보, 사업타당성 분석 등 창업준비 단계부터 투자유치, 회계/세무, 인사·노무 등 사업실행 단계, 해외 진출, 시제품 제작, 양산 등 사업정착 단계까지 기술창업 전반에 걸쳐 각 분야 전문가 컨설팅을 무료로 제공받을 수 있다.

박양덕 도 벤처스타트업과장은 “1:1 전문가 컨설팅은 도내 1인 창조기업들이 직면한 다양한 문제를 해결하는 데 중점을 뒀다”며 “경영, 시제품 제작, 마케팅, 해외 진출 등 전문적인 컨설팅을 제공하는 만큼 도내 1인 창조기업들이 적극적으로 참여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수원=강희청 기자 kanghc@kmib.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