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BWA코리아, ‘시니어랩 연구 발표 세미나’ 개최

입력 2025-05-29 15:34
이번 세미나는 ‘시니어 천만 명 시대, 이 시대의 시니어를 깊이 이해할 기회’를 주제로 열린다. 초고령화 사회 속에서 가장 빠르게 진화하고 있는 시니어 소비자를 심층적으로 조명하고, 브랜드가 주목해야 할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방향을 제시할 예정이다.

TBWA코리아(대표 이수원)가 한국광고주협회와 함께 오는 6월 10일 오후 3시 대한상공회의소에서 ‘시니어랩 연구 발표 세미나’를 개최한다.
이번 세미나는 ‘시니어 천만 명 시대, 이 시대의 시니어를 깊이 이해할 기회’를 주제로, 급변하는 시니어 소비자의 특성과 마케팅 전략을 조명한다.
TBWA는 2020년부터 50~64세 시니어를 ‘A세대’로 정의하고, 이들의 욕구와 소비 행태를 분석한 리포트를 발표해왔다. 이번 세미나는 그간의 연구 성과를 바탕으로 기획됐다.
세미나는 두 개 세션으로 구성된다. 1세션에서는 시니어의 핵심 욕구를 바탕으로 한 광고 메시지 테스트와 사례를 소개하며, 2세션에서는 시니어의 디지털 콘텐츠 소비 행태를 분석한 결과를 발표한다.
TBWA Senior Lab 박혜진 팀장은 “지속적인 연구를 통해 국내 시니어 마케팅을 선도하겠다”고 밝혔다.

이동희 기획위원 leedh@kmib.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