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유, ‘네버 엔딩 스토리’ 등 신보 수록곡 공개

입력 2025-05-21 15:00
아이유 '꽃갈피 셋' 온라인 커버 이미지. 이담 엔터테인먼트 제공

가수 아이유가 오는 27일 발표하는 리메이크 앨범 ‘꽃갈피 셋’ 수록곡 리스트를 21일 공개했다.

‘꽃갈피 셋’은 2014년 ‘꽃갈피’, 2017년 ‘꽃갈피 둘’에 이어 8년 만에 발표하는 세 번째 리메이크 앨범이다. 앨범엔 타이틀곡인 부활의 ‘네버 엔딩 스토리’를 비롯해 신중현과엽전들의 ‘미인’, 서태지의 ‘10월 4일’ 등 6곡이 담겼다.

트랙리스트 영상 일부. 이담엔터테인먼트 제공

소속사 이담엔터테인먼트가 이날 아이유 공식 SNS와 유튜브 채널을 통해 공개한 수록곡 목록 영상에는 아날로그 감성을 자극하는 레트로 컴퓨터가 등장한다. 컴퓨터 화면에 ‘꽃갈피 세-엣’이라는 문구가 뜨고, 수록곡이 하나씩 소개된다. 복고풍 글씨체와 화면, 효과음, 모래시계 아이콘 등 옛 감성을 구현한 영상이 향수를 자극한다. 영상에는 각 트랙의 음원도 일부 삽입됐다.

전날 시작된 ARS 이벤트의 반응도 뜨겁다. 콜렉트콜을 콘셉트로 한 이 이벤트는 앨범 홍보의 일환으로 오는 27일까지 진행된다. 1660-0527 번호로 전화를 걸면 마치 아이유와 직접 통화를 하는 것처럼 아이유의 음성이 흘러나온다. 이어지는 안내에 따라 숫자를 선택하면 ‘꽃갈피 셋’ 수록곡 중 한 곡의 일부를 아이유의 목소리로 들을 수 있다.

ARS 이벤트 이미지. 이담엔터테인먼트 제공

이벤트는 20일 자정 시작돼 첫 한 시간 동안 약 1만5000통의 전화가 몰렸다. 동시 통화자 수 초과로 통화 연결이 어려운 상황도 발생했다. 이후 약 12시간 만에 10만통 이상의 전화가 걸려오며 이벤트는 폭발적인 반응을 얻었다.

임세정 기자 fish813@kmib.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