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도체 장비 부품 세정·코팅 전문기업 ㈜싸이노스는 중소벤처기업부가 주관하는 ‘2025 혁신 프리미어 1000’ 기업에 선정됐다고 밝혔다.
이는 2022년 ‘혁신기업 1000’에 이어 두 번째 연속 선정으로, 싸이노스는 반도체 장비 부품 세정·코팅 업계에서 유일하게 이름을 올렸다.
‘혁신 프리미어 1000’은 기술력, 성장 가능성, ESG 역량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해 산업 전반에서 미래 성장을 이끌 중소·중견기업을 선정하는 사업이다. 선정된 기업에게는 정책금융기관과의 연계를 통한 자금 조달, 보증 우대 등 다양한 지원이 제공된다.
싸이노스는 2002년 창사 이래 반도체 장비 부품의 세정 및 코팅 분야에서 꾸준한 기술 혁신과 품질 경쟁력 강화를 통해 입지를 다져왔다. 또한 세정·코팅 전문 자회사 ‘싸이노스엔지니어링솔루션스’를 설립하고, 고객 맞춤형 밸브 복원 기술인 VRS(Valve Repair Solution) 등 신규 사업 역량도 강화해 나가고 있다.
또한 고밀도, 고경도, 고품질의 성막을 구현하는 차세대 플라즈마 코팅 기술과 반도체 장비 부품의 손상을 최소화하는 독자적인 건식세정 기술 등 고도화된 코팅·세정 솔루션을 기반으로 국내외 반도체 고객사에 고객 만족을 실현하면서, 다양한 기술 협력을 지속 확대하고 있다.
싸이노스 관계자는 “이번 선정은 세정·코팅 분야에서의 기술 경쟁력과 차별화된 시장 성과를 인정받은 결과”라며, “앞으로도 고객 맞춤형 기술 개발과 품질 혁신을 통해 글로벌 시장에서의 입지를 더욱 강화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박재구 기자 park9@kmib.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