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항시 내달 7일 대학진학박람회 개최…43개 대학 참여

입력 2025-05-20 11:40
2026학년도 대학진학박람회 홍보물. 포항시 제공

경북 포항시는 내달 7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 포항실내체육관에서 ‘2026학년도 대학진학박람회’를 개최한다고 20일 밝혔다.

이번 박람회는 수험생과 학부모를 대상으로 정확한 입시 정보를 제공해 입시 불안감을 해소하고 개인별 진로 방향에 따른 맞춤형 입시 전략 수립을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다.

행사에는 전국 43개 대학이 참여해 각 대학 입학사정관이 직접 상담 부스를 운영한다.

참가자들은 전형별 특징, 계열별 지원 전략, 학과 적합성 등에 대한 맞춤형 진학 상담을 받을 수 있다.

수험생과 학부모를 위한 대입 특강도 열린다. EBS 입시 대표강사 정제원이 직접 2026학년도 수시 전형 분석과 합격 전략, 수시 6회 지원 선택법, 3학년 2학기 슬기로운 수험 생활법 등을 주제로 강연을 진행한다.

박람회는 사전 예약 없이 현장 접수로 자유롭게 입장 가능하다. 전문 컨설턴트 상담, 학습 상담, 특강 등 주요 프로그램에 참여를 원하면 19일부터 포항시진로진학지원센터 홈페이지(www.phjinro.co.kr)에서 사전 신청을 하면 된다.

행사장에는 정보검색대, 진학 상담존, 이벤트존, 포토존 등 다양한 부대공간도 마련돼 참여자들의 만족도를 높일 계획이다.

상담에 앞서 내신 성적, 모의고사 성적표, 학교생활기록부, 희망 대학 및 학과 목록을 준비해 오면 보다 효율적인 상담이 가능하다.

전문 입시 컨설턴트의 개인별 입시 전략 컨설팅도 진행된다. 고교 진학을 앞둔 중학생들을 위한 고교 선택 및 고교학점제 대비 교육과정 설계 상담, 대입 전형별 학교생활기록부 관리법과 전략 수립에 관한 조언도 제공한다.

또 참가자의 학습 유형과 성향을 분석해 생애주기별 학습 습관 코칭, 시간관리법, 내신 및 수능 학습 계획 수립 등 맞춤형 학습 상담도 한다. 해당 프로그램은 희망 시간대를 선택해 30분간 개별 상담이 가능하다.

이강덕 포항시장은 “지역 학생들이 자신의 역량과 진로를 구체화하고 양질의 입시 정보를 접할 수 있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포항=안창한 기자 changhan@kmib.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