효성중공업, 6월 ‘해링턴 플레이스 풍무’ 분양… 김포 풍무지역 첫 브랜드 단지

입력 2025-05-13 15:48

효성중공업은 경기도 김포시 풍무동 일대에서 ‘해링턴 플레이스 풍무’를 오는 6월 중 분양할 예정이라고 13일 밝혔다.

해링턴 플레이스 풍무는 김포 풍무지역에서 처음 선보이는 브랜드 단지다. 양도지구 도시개발사업 13블록에 걸쳐 지하 3층~지상 29층, 18개 동, 1769가구(일반분양 1573가구) 규모로 조성된다. 전용면적 59~84㎡의 중소형 평형 위주다.

단지는 김포골드라인 풍무역과 약 800m 거리 역세권이다. 서울 지하철 5호선 연장선(한강선)과 환승 가능성이 있어 더블 역세권 프리미엄 기대도 있다. 현재 5호선 연장사업은 예비타당성 조사를 통과하고 기본계획 수립을 앞뒀다. 풍무역을 통한 김포공항역 연결로 서울 주요 지하철망(5·9호선, 공항철도, 김포한강선)과의 연계도 가능하다.

수도권 제1순환고속도로, 인천국제공항고속도로, 올림픽대로 접근도 쉬워 차량 이용 시 서울 및 인천, 경기 서남부권까지 이동 편의성이 확보된다. 마곡지구, 여의도, DMC 등 서울 주요 업무지구까지 출근 시간 기준 1시간 내 통근이 가능하다.

교육 여건은 반경 500m 내 풍무초를 포함한 4개 초등학교와 풍무중이 인접했다. 차량으로 10~15분 거리에 김포 사우역과 인천 검단신도시 학원가가 있다.

생활 인프라도 갖췄다. 단지 인근에 이마트 트레이더스, 홈플러스, 풍무동 상권, 풍무역 로데오 거리 등이 위치하며 김포시청, 풍무도서관, 국민체육센터 등 공공편의시설도 가깝다. 새장터공원, 선수공원, 풀무골공원 등 도심 내 녹지공간도 인접했다.

남향 위주로 단지를 배치했고 일부 세대에는 팬트리, 드레스룸, 알파룸 등 특화 설계가 적용될 예정이다. 주차공간은 가구당 1.4대이고, 조경 및 커뮤니티 시설도 대단지 규모에 맞춰 조성될 예정이다.

현재는 홍보관이 운영 중이며 견본주택은 오는 6월 개관 예정이다.

권중혁 기자 green@kmib.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