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일러메이드가 우드(드라이버, 페어웨이 우드, 레스큐)의 매출이 작년 동기간 대비 17.5% 늘어난 것으로 나타났다. 또 볼을 포함한 전체 클럽용품에서 국내 시장점유율이 2025년 1분기에 작년 동기간 대비 평균 4.8%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닐슨아이큐(NIQ) 데이터 기준).
국내 골프시장이 작년 동기간 대비 18% 이상 역신장하고 있는 점을 감안할 때 이 데이터는 테일러메이드 제품의 입지가 더욱 견고해지고 있음을 반증하는 것으로 분석된다.
로리 매킬로이(북아일랜드)의 마스터스 토너먼트 우승, TP5x를 포함하여 전체 클럽을 교체한 직후 1년 6개월 만에 우승을 기록한 방신실(20·KB금융그룹) 등의 우승도 테일러메이드 제품에 대한 골퍼들의 관심을 높힌 요인이다.
여기에 지난주 PGA투어 ‘더 CJ컵 바이런 넬슨’과 LPGA ‘블랙 데저트 챔피언십’에서 팀 테일러메이드 일원인 스코티 셰플러(미국)와 유해란(24·다올금융그룹)이 동반 우승을 차지한 것도 테일러메이드 우수성을 입증한 결과다.
테일러메이드 코리아는 테일러메이드를 방문하는 점주와 고객들에 대한 감사의 마음을 담아 ‘그랜드슬램 페스타’을 기획하고 있다.
오는 15일부터 테일러메이드를 취급하는 전국 골프 매장에서 테일러메이드 제품을 10만 원 이상 구매 시 국내에서 발매되지 않은 매킬로이의 TP5(RORS Symbol TP5), 메이저대회 투어백, MG4 웨지, 스파이더투어X 퍼터 등 다양한 선물을 선착순으로 랜덤 지급한다.
공식 홈페이지에서 100만원이상 제품 구매 시에도 국내 미발매 제품인 매킬로이의 TP5(RORS Symbol TP5)골프볼을 선착순으로 증정한다.
마지막으로 테일러메이드 클럽 인증샷을 올리는 100명에게도 추첨을 통해 선물을 준다. 인증샷은 본인의 인스타그램 계정에 인증샷을 업로드하고, 테일러메이드 공식 계정을 태그하면 자동으로 응모된다.
정대균 골프선임기자 golf5601@kmib.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