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엔지니어링과 포스코이앤씨 컨소시엄은 경북 포항 남구 대잠동 일원에 ‘힐스테이트 더샵 상생공원 1단지’를 분양 중이라고 29일 밝혔다.
컨소시엄은 계약금 5%(1차 1000만원 정액제)와 중도금 60% 무이자, 발코니 확장비 무상 혜택을 제공한다.
힐스테이트 더샵 상생공원 1단지는 지하 3층~지상 35층, 7개 동, 전용면적 84~178㎡, 총 999세대로 구성된다. 공원시설(약 77만㎡)과 비공원시설(약 17만㎡)로 구성된 민간공원 특례사업으로 공급돼 쾌적한 주변 환경을 갖췄다.
상생공원 내부에는 갤러리프라자·아트프라자·워터프라자 등 조경시설이 계획됐다. 포스코 야간경관을 즐길 수 있는 해맞이 전망대도 들어선다. 아울러 실내수영장·다목적체육관·문화센터 등을 포함한 국민체육센터가 조성될 계획이다.
단지는 포항시청을 중심으로 형성된 각종 인프라와 영일대 호수공원 등도 누릴 수 있다. 포항성모병원·이마트·롯데마트·이동종합시장 등 생활 편의시설 이용도 편리하다.
대이초·이동중·포항제철고 등으로 통학할 수 있고, 이동의 학군과 학원가 등 교육환경이 양호하다.
단지 인근 포스코대로와 희망대로를 통해 포항 시내로 빠르게 이동할 수 있고, 포항IC·7번 국도·31번 국도가 인접해 포항 전역 및 타지역으로도 쉽게 이동할 수 있다. 포항고속·시외버스터미널, KTX포항역 등 광역교통망 이용도 수월하다.
단지는 100% 지하 주차가 이뤄지는 공원형 아파트로 지어질 예정이다. 주차공간은 세대당 1.53대다. 아파트 출입구별 엘리베이터는 2세대 라인은 2개, 3세대 라인은 3개가 설계됐다.
커뮤니티 시설은 피트니스센터·실내골프연습장·스크린골프·GX룸·필라테스룸·당구장·탁구장 등 운동시설과 작은도서관·키즈라운지·컨시어지·다함께돌봄센터·경로당 등이 있다. 특히 주요 고급 아파트에서만 볼 수 있던 조·중식 서비스(유료)도 선보인다.
견본주택은 경북 포항 남구 이동 232번지 에스포항병원 인근에 위치했다.
권중혁 기자 green@kmib.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