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이넥스트도어, K팝 첫 세계남자배구선수권대회 홍보대사

입력 2025-04-27 15:19
보이넥스트도어가 26일 서울 용산구 하이브 본사에서 열린 국제배구연맹 2025 세계남자배구선수권대회 글로벌 앰버서더 위촉식에서 포즈를 취하고 있다. 코즈엔터테인먼트 제공

국제배구연맹(FIVB)이 26일 하이브 산하 레이블인 KOZ 엔터테인먼트 소속 보이넥스트도어를 2025 세계남자배구선수권대회 홍보대사로 위촉했다. 국제배구연맹이 주관하는 대회에 K팝 아티스트가 홍보대사로 발탁된 건 이번이 처음이다.

9월 12일부터 필리핀 마닐라에서 개최되는 올해 대회에는 대한민국 남자배구 국가대표팀이 11년 만에 본선에 진출해 기대를 모으고 있다. 보이넥스트도어는 대회 사전 홍보 활동을 펼치고 개막식 무대에 오를 예정이다.

라몬 수자라 국제배구연맹 수석 부회장은 이날 서울 용산구 하이브 본사에서 열린 위촉식에 참석해 “지난 3월 필리핀 마닐라에서 열린 보이넥스트도어의 콘서트를 관람했다”며 “보이넥스트도어의 독특한 매력과 역동성, 영향력이 대회의 홍보대사로서 더할 나위 없이 적합하다고 판단했다”고 밝혔다.

보이넥스트도어는 “우리 국가대표팀이 출전하는 의미있는 해에 글로벌 앰버서더로 함께하게 돼 설레는 동시에 큰 책임감을 느낀다”며 “많은 분들이 배구의 감동과 매력을 느끼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임세정 기자 fish813@kmib.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