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MW코리아의 매출이 지난해 6조원에 육박하며 메르세데스-벤츠코리아를 따돌리고 수입차 선두에 올랐다.
11일 금융감독원 전자공시시스템에 공시된 감사보고서에 따르면, BMW코리아는 지난해 5조9919억원의 매출을 기록했다. 벤츠코리아는 5조6882억원으로, BMW코리아가 약 3036억원 앞섰다.
BMW코리아는 최근 10년간 매출과 차량 판매량에서 벤츠코리아에 다소 밀리는 모습을 보여왔다. 그러나 2023년을 기점으로 상황이 반전됐다.
2023년 벤츠코리아는 7조9375억원, BMW코리아는 6조1066억원의 매출을 올리며 벤츠코리아가 앞섰다. 하지만 판매량에서는 BMW코리아가 7만7395대로 벤츠코리아(7만6697대)를 소폭 앞질렀다.
지난해에는 양사 모두 판매량이 감소했다. BMW코리아는 7만3754대로 전년 대비 4.7%, 벤츠코리아는 6만6640대로 13.4% 줄었다. BMW코리아는 판매량, 매출 기준으로 모두 벤츠를 제쳤다.
이 같은 결과는 플래그십 럭셔리 세단 판매에서 갈린 것으로 보인다.
한국수입자동차협회에 따르면 벤츠의 대표 모델인 S클래스(마이바흐·AMG 제외)는 지난해 약 4600대가 팔리며 전년(약 9400대)의 절반 수준에 그쳤다. 반면 BMW 7시리즈는 약 4200대가 판매돼 최근 5년간 최고 실적을 기록했다.
벤츠코리아는 주력 모델 E클래스와 함께 올해 하반기 출시가 예상되는 S클래스 부분변경 모델로 반등을 노리고 있다. 지난달에는 E200이 1926대 등록돼 수입차 신규 등록 1위를 기록했다.
김성훈 기자 hunhun@kmib.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