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명대 아이웨어 디자인 우수작 대구국제안경전 전시

입력 2025-04-03 14:40
대구국제안경전이 열리고 있는 대구 엑스코 내 계명대 부스 모습. 계명대 제공

계명대학교 미술대학 산업디자인과는 대구 엑스코에서 열리는 대구국제안경전(DIOPS 2025, 2~4일)에 참가해 아이웨어 디자인 우수작품 20점을 전시한다고 3일 밝혔다.

대구국제안경전은 아시아 3대 안경 박람회 중 하나로 최신 안경 디자인과 기술을 한자리에서 만나볼 수 있으며 전 세계에서 1만명 이상의 방문객이 찾는 대규모 행사다.

이번 전시는 한국안광학산업진흥원이 지원하는 ‘계명대학교 안경디자인 교육지원사업’의 일환으로 2024년 2학기 처음 개설된 ‘아이웨어디자인’ 수업에서 도출된 결과물을 중심으로 구성됐다. 전시 작품 중 상당수가 지난해 말 개최된 ‘2024 K-Eyewear’ 공모전에서 산업통상자원부 장관상(1등상)과 3등 본상을 등을 수상한 작품들이다. 이번 박람회를 통해 그 우수성을 다시 한 번 인정받을 것으로 기대된다.

계명대 산업디자인과는 이번 전시를 학생들의 창의적인 디자인 역량을 널리 알리고 글로벌 아이웨어 시장에서의 경쟁력을 높이는 계기로 삼을 예정이다. 또 박람회 참가를 통해 안광학 산업 관계자들과의 네트워킹을 확대하고 최신 트렌드와 기술 교류를 적극적으로 모색할 예정이다.

김윤희 미술대학장은 “학생들이 국제적인 무대에서 창의적인 작품을 선보이게 돼 자랑스럽다”며 “이번 기회가 학생들에게 소중한 성장의 기회가 될 것이며 미술대학은 창의적인 인재 양성을 위해 적극적으로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다.

대구=최일영 기자 mc102@kmib.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