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송파구 석촌호수는 손꼽히는 벚꽃 명소다. 해마다 벚꽃 축제시기에 석촌호수는 수백만명에 달하는 상춘객으로 붐빈다. 인파 속에서 호수 주변을 직접 거닐며 즐기는 꽃놀이도 매력적이지만 더욱 여유롭게 벚꽃을 감상하고 싶다면 또 다른 명소 롯데월드가 제격이다.
롯데월드 어드벤처의 매직아일랜드에서는 석촌호수의 벚꽃을 배경으로 사진을 찍는 것은 물론 다채로운 놀이기구까지 탑승할 수 있으며 서울스카이에서는 상공 500m 위에서 색다른 벚꽃 풍경을 한 눈에 내려다볼 수 있다.
동화 같은 벚꽃을 배경으로 다채로운 놀이기구 즐기기
롯데월드 어드벤처의 실외 공간인 매직아일랜드에서는 석촌호수의 벚꽃을 배경으로 즐거운 봄나들이가 가능하다. 꽃구경의 핵심은 역시 아름다운 인증샷이다. 우선 벚꽃 인증샷의 정석을 원한다면 매직아일랜드로 이어지는 오버브리지 전역과 메인브리지의 초입이 좋다. 석촌호수변을 따라 펼쳐진 벚꽃나무들을 배경으로 얼굴까지 화사하게 빛날 인증샷을 남겨보자.
흩날리는 벚꽃비를 직접 맞으며 로맨틱한 벚꽃놀이를 즐기고 싶다면 ‘문보트’가 답이다. 문보트는 석촌호수 위를 유영하는 초승달 모양의 놀이기구로, 방향키로 손쉽게 원하는 방향으로 이동할 수 있어 호수 가장자리로 이동해 벚꽃 나무를 가까이서 구경할 수 있다. 또 선체에는 LED 조명이 탑재돼 해가 내려앉은 후에는 또 다른 분위기로 즐길 수도 있다.
짜릿한 벚꽃 구경을 하고 싶다면 매직아일랜드의 스릴 어트랙션 ‘자이로스윙’과 ‘자이로드롭’에 도전해보자. 자이로스윙은 발판이 없는 원형 의자가 최고 32m까지 올라가는 진자 운동을 하는 놀이기구로, 정점에서는 벚꽃이 만개한 석촌호수를 감상할 수 있으며 하강할 때에는 마치 호수로 다이빙하는 듯한 기분을 느낄 수 있다. 자이로드롭은 70m 상공에서 2.5초 만에 낙하하는 스릴의 대명사격 놀이기구다. 아찔한 낙하를 위해 원형 의자가 탑을 따라 천천히 돌며 정점을 향해 올라갈 때 두근거리는 마음을 안고 탁 트인 벚꽃 풍경을 한 눈에 담아보자.
360도 파노라마 서울 벚꽃뷰
롯데월드타워 전망대 ‘서울스카이’는 떠오르는 벚꽃놀이 명소다. 벚꽃이 만개한 석촌호수와 매직아일랜드의 풍경은 물론 북쪽의 한강변, 서쪽의 탄천변까지 다양한 각도에서 서울의 ‘벚꽃뷰’를 눈에 담아갈 수 있는 곳이다.
남들과는 다른 짜릿한 벚꽃 구경을 원한다면 서울스카이를 대표하는 ‘스카이브릿지 투어’와 ‘스카이데크’를 방문해보자. 먼저 ‘스카이브릿지 투어’는 롯데월드타워 최상단 루프의 두 개로 갈라진 구조물 사이를 연결한 다리를 건너는 고공 어트랙션이다. 상공 541m의 높이의 다리에서 서울 하늘을 가장 가까이 느끼며 벚꽃 전망도 감상할 수 있다.
118층 스카이데크에서는 투명한 유리바닥을 통해 마치 높은 절벽에서 석촌호수의 벚꽃을 내려다보는 느낌을 받을 수 있다. 저녁에는 구름 위의 프리미엄 라운지 ‘123 라운지’에서 벚꽃 야경을 감상할 수 있다.
남호철 여행선임기자 hcnam@kmib.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