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OOP은 디지털 광고 대행사 플레이디의 지분 70%를 735억 원에 인수한다고 11일 밝혔다. 디지털 광고 시장에서 경쟁력을 강화하고 비즈니스를 확장하기 위한 조치다.
SOOP은 이번 인수를 통해 기존 광고 사업의 강점에 플레이디의 퍼포먼스 광고 및 디지털 마케팅 역량을 결합해 통합 광고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플레이디는 2010년 설립된 디지털 광고 대행 및 온라인 커머스 광고 전문 기업이다. 광고 성과를 실시간 분석해 최적화하는 퍼포먼스 광고 시장에서 전문성을 보유하고 있다. 2020년 코스닥 상장 이후 연간 5000억원 규모의 광고를 운영하는 등 업계 주요 광고 대행사로 자리 잡았다.
이번 인수를 통해 SOOP은 기존 자회사인 프리비알(음성광고 및 SNS 마케팅 전문), CTTD(디지털 광고 및 UX/UI 디자인 역량 기반 광고 전문)와 함께 퍼포먼스 광고, 미디어 광고를 아우르는 통합 광고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됐다고 전했다.
SOOP 최영우 CSO는 “플레이디 인수를 통해 양사의 광고 분석·운영·기술력을 통합해 데이터 중심의 마케팅 서비스를 강화하고, 광고와 커머스를 접목해 차별화된 경쟁력을 확보하겠다”고 밝혔다.
이다니엘 기자 dne@kmib.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