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AI, 2025 상반기 신입사원 채용… AI, 구매, 경영 등 10개 분야

입력 2025-03-06 10:21

한국항공우주산업(KAI)이 2025년 상반기 신입사원 공개채용에 나선다.

KAI는 오는 3일부터 24일까지 홈페이지를 통해 서류를 접수한다고 6일 밝혔다. 채용 분야는 인공지능(AI), 컴퓨터·소프트웨어(SW), 전자·전기, 생산관리·기술, 품질, 구매, 경영 등 총 10개 분야다.

이번 공개채용은 작년에 이어 AI 분야를 별도 직군으로 채용한다. 차세대공중전투체계(NACS)의 핵심으로 불리는 유무인복합체계와 AI 파일럿 개발 등을 위한 인재 영입에 총력을 기울인다는 계획이다. 상륙공격헬기, 소해헬기 등 차세대 기종 개발과 KF-21의 양산이 본격화됨에 따라 사업·생산관리, 품질, 구매, 고객지원 등 사업 준비를 위한 인력 채용도 확대한다.

KAI는 지난달 26일부터 전국 대학을 돌며 캠퍼스 리쿠르팅을 진행하고 있다. 오는 19일에는 KAI-KAIST 대전 공동연구소에서 강구영 사장이 직접 참여하는 채용설명회도 진행할 예정이다.

강구영 사장은 “장기간의 연구개발이 수반되는 항공우주산업의 특성상 미래사업에 대한 인재를 확보하고 육성하는 것이 매우 중요하다”며 “뉴에어로스페이스 시대의 주역이 될 젊은 인재들의 많은 지원을 바란다”고 밝혔다.

허경구 기자 nine@kmib.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