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 공간 플랫폼 ‘파서빌리티’ 의정부서 선보여

입력 2025-02-26 10:19

경기 의정부시 도심에 건강한 지역사회 커뮤니티를 선도할 혁신적 스타트업 ‘파서빌리티’가 새로운 모임 및 강의 공간으로 론칭했다.

파서빌리티는 누구나 쉽게 참여할 수 있는 열린 공간으로, 모임 리더 지원 프로그램을 통해 지역 인재들이 자신만의 아이디어를 통해 모임 혹은 강의를 기획하고, 지역 주민들과 소통할 수 있도록 돕고 있다.

파서빌리티는 공식 론칭과 함께 지역 기반 커뮤니티 중심의 건강한 라이프스타일을 추구하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제공할 예정이다.

파서빌리티는 지역 내 재능있는 인재들을 발굴하여 오프라인 강의 및 참여형 모임을 구축하는 플랫폼으로 지역 사회의 다양한 재능과 아이디어가 모여 혁신적인 프로젝트로 발전할 수 있는 토대를 마련할 전망이다.

또한 파서빌리티는 건강, 교육, 문화가 융합된 새로운 지역 사회 모델을 제시함으로써, 의정부뿐만 아니라 인근 지역에도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것으로 기대된다. 다양한 이벤트와 워크숍, 강연 프로그램은 지역 주민들에게 자기 계발과 네트워킹의 기회를 제공하며, 건강한 생활습관을 장려하는 역할을 한다.

파서빌리팅의 첫 모임 리더로 ‘노화를 막는 건강한 라이프스타일을 만드는 실천 모임’을 시작한 곽재만 정형외과 전문의는 “주로 이런 강의나 모임들이 서울 지역 위주로만 진행하다 보니 지역 주민들과 소통하고 접근하는데 한계가 많았다”며 “우리 의정부 지역을 기반으로 한 복합 강의 및 커뮤니티 공간이 생겨 기쁜 마음으로 참여했다”고 전했다.

파서빌리티는 ‘지역 사회의 가능성을 키우는 공간’이라는 비전을 중심에 두고,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새로운 프로그램과 이벤트를 선보일 계획이다. 관심 있는 주민이나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가진 이들은 파서빌리티 인스타그램을 통해 직접 문의할 수 있으며, 앞으로 개최될 다양한 프로그램에 참여할 기회를 얻을 수 있다.

의정부=박재구 기자 park9@kmib.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