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바이오팜이 3년 연속 ‘대한민국 일하기 좋은 기업’ 인증을 획득했다고 24일 밝혔다. 이동훈(사진) 사장은 구성원과의 신뢰와 소통을 바탕으로 한 리더십을 인정받아 ‘한국에서 가장 존경받는 최고경영자(CEO)’로 선정됐다.
이 사장은 구성원들과 소통하며 신뢰 기반의 조직 문화를 조성해왔다. 전 직원들과의 1:1 미팅, 조직별 간담회, 그리고 매월 개최되는 타운홀(Town Hall) 미팅을 통해 경영진과 직원 간의 원활한 소통을 이끌어왔다.
글로벌 신뢰경영 평가 기관인 GPTW(Great Place to Work Institute)가 주관하는 해당 인증은 신뢰, 존중, 협력 등을 주요 기준으로 하는 신뢰도 지수(Trust Index) 평가를 통해 주어진다. SK바이오팜은 지속적인 소통과 근무 환경 개선을 통해 임직원들의 높은 신뢰와 만족도를 이끌어냈다.
SK바이오팜은 ‘대한민국 밀레니얼이 일하기 좋은 기업’, ‘대한민국 워킹맘이 일하기 좋은 기업’ ‘대한민국 부모가 가장 일하기 좋은 기업’으로도 선정됐다.
이 사장은 “SK바이오팜의 가장 큰 자산은 임직원이며 함께 성장하는 문화가 이러한 성과로 이어졌다”며 “앞으로도 직원들의 행복과 성장을 최우선 가치로 삼아 지속적인 발전을 이어가며 글로벌 빅 바이오텍으로 도약하겠다”고 밝혔다.
김성훈 기자 hunhun@kmib.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