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퓨어랩의 프리미엄 스킨케어 브랜드 닥터엘시아(Dr.Althea)는 자사 제품 ‘퓨어 그라인딩 클렌징밤’이 미국 패션·뷰티 매거진 보그(VOGUE)가 발표한 ‘베스트 메이크업 리무버’ 리스트에 포함됐다고 밝혔다.
더퓨어랩에 따르면 보그의 ‘베스트 메이크업 리무버’ 리스트는 다양한 제품군을 평가해 선정되며, 클렌징 제품의 세정력, 성분, 사용감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한 결과다. 보그는 글로벌 뷰티 및 패션 업계를 대표하는 매체 중 하나로, 업계 전문가와 소비자들 사이에서 신뢰받는 평가 기준 중 하나로 여겨지고 있다. 보그 리스트 선정은 제품의 성능과 시장성을 국제적으로 인정받았음을 의미한다.
닥터엘시아의 ‘퓨어 그라인딩 클렌징밤’은 부드러운 제형과 강한 세정력을 갖춘 제품으로, 메이크업과 피부 노폐물을 효과적으로 제거하면서도 보습력을 유지하는 것이 특징이다. 기름진 잔여감 없이 산뜻한 마무리감을 제공하며, 다양한 피부 타입에 적합한 포뮬러로 구성돼 국내외 소비자들에게 긍정적인 반응을 얻고 있다.
최근 클렌징 밤 제품군은 글로벌 스킨케어 시장에서 주목받고 있으며, 특히 미국과 유럽, 동남아시아 등에서 인지도를 확대하고 있다. 닥터엘시아의 이번 선정은 K-뷰티 브랜드의 기술력과 품질이 국제적으로 평가받았다는 점에서 의미가 있으며, 해외 시장에서도 경쟁력을 갖추고 있음을 보여주는 사례로 평가된다.
더퓨어랩 경영기획실 장예원 팀장은 “닥터엘시아(Dr.Althea)는 K-뷰티 붐과 함께 글로벌 시장에서 인기를 얻고 있다”며 “지난해에 이어 2025년 1분기 매출 400억원을 예상하고 있으며, 연 매출 2000억원을 목표로 하고 있다”고 전했다.
이어 “이번 보그 선정이 해외 소비자들에게 브랜드와 제품을 더욱 알릴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으로 본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피부 타입에 적합한 제품을 선보이며 소비자 만족도를 높이는 데 집중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한편, 닥터엘시아의 ‘퓨어 그라인딩 클렌징밤’은 ‘2024 아마존 셀러 컨퍼런스’에서 챔피언 부문을 수상하며 글로벌 스킨케어 브랜드로서 입지를 강화했다. 이번 보그 선정과 같은 국제적 성과를 바탕으로, 닥터엘시아는 국내외 시장에서 브랜드 인지도를 확대하고 사업 확장을 지속할 계획이다.
박재구 기자 park9@kmib.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