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 1호 골프장’ 더시에나CC, 동계 휴장 기간 리뉴얼로 재탄생

입력 2025-02-17 14:31
동계 휴장 기간 대대적 리뉴얼로 재탄생한 제주 1호 골프장 더시에나CC. 더시에나CC

60년 전통의 제주 1호 골프장인 더 시에나CC가 동계 휴장 기간에 리뉴얼을 마친 뒤 지난 15일 새롭게 오픈했다.

더 시에나 CC는 봄 시즌 최상의 라운드 환경을 위해, 겨울 시즌 휴장 기간 내 시설을 재정비하고 페어웨이를 보완했다. 코스 내 벚꽃나무를 식재하는 조경 공사를 통해 새로운 모습으로 탈바꿈했다.

재오픈과 함께 2000만 원 상당 명품 침대를 제공하는 홀인원 이벤트도 함께 시작했다. 14번 홀(파3) 에서 홀인원 기록시 2000만원를 호가하는 세계적인 프리미엄 침대 덕시아나 최고급 침대를 선착순 7명에게 무료로 제공한다.

클럽하우스 레스토랑의 메뉴도 새롭게 준비됐다. 제주도를 한상에 담은 편백찜은 흑돼지 항정살, 등갈비, 오겹살, 가브리살, 뽈살 수육과 제주 제철 해산물인 전복과 랍스터, 돌문어, 새우까지 신선한 재료로 준비한 더 시에나 CC 만의 시그니처 신메뉴다.

이 밖에도 흑돼지를 봄나물 냉이 달래로 옷을 입혀 구워낸 흑돼지 육전, 제주 돌문어를 제주 앞바다에서 나오는 해초와 된장 소스로 비벼낸 돌문어 비빔밥까지 다채롭게 만날 수 있다.

지난 2023년부터 대대적인 리뉴얼을 통해 클럽하우스 인테리어의 전면 리모델링과 페어웨이의 시설 장비, 잔디 품질을 완벽한 개선했다. 18홀 코스의 티 박스, 벙커, 러프, 그린 주변의 통기작업과 서양 잔디 덧파종, 배토 작업과 켄터키 블루 그라스 보식 작업 등 그린을 재정비 하였고 노후 설비는 모두 교체했다.

더 시에나CC는 2023년에 KLPGA투어 정규 대회를 성황리에 개최한 바 있다.

정대균 골프선임기자 golf5601@kmib.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