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창조경제혁신센터(부산창경)는 부산·울산·경남 창조경제혁신센터가 공동 주관한 2024년 예비창업패키지 동남권 연합 ‘밋업 톡톡(Meet-up Talk! Talk!)’ 행사를 지난 7일 파크하얏트 부산에서 성황리에 개최했다고 10일 밝혔다.
이날 행사에는 창업기업과 기관 관계자 등 50여명이 참석해 창업 과정에서의 경험을 공유하고, 네트워킹 시간을 가졌다.
주요 프로그램으로는 예비창업패키지 주관기관별 사업 경과보고, 우수 창업기업 사례 발표, 2025년 시장 전망 특강, 엘리베이터 밋업 등이 진행됐다. 특히 서울대 소비트렌드분석센터 최지혜 박사가 ‘트렌드코리아 2025’ 특강을 통해 시장 변화에 대한 인사이트를 제공하며 참가자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또 창업기업들이 1분 스피치와 엘리베이터 피칭 세션을 통해 비즈니스를 소개하고 협업 기회를 모색하는 네트워킹 프로그램도 진행됐다. 참가자들은 창업 아이템을 효과적으로 홍보하며 실질적인 협력 가능성을 타진하는 뜻깊은 시간을 가졌다.
예비창업패키지는 기술창업 아이디어를 보유한 예비 창업자들에게 사업화 자금, 비즈니스모델 고도화, 시제품 제작 등을 지원하는 창업 지원 사업이다.
부산·울산·경남 창조경제혁신센터는 창업기업의 지속적인 성장을 지원하기 위해 다양한 협력 프로그램을 확대할 계획이다.
부산=윤일선 기자 news8282@kmib.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