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2년 전통의 한국도자기가 리브랜딩을 단행했다.
한국도자기는 1943년 설립된 글로벌 도자기 브랜드로, 2월 5일 새로운 브랜드 아이덴티티(BI)와 패키지를 공개하며 변화를 알렸다. 새로운 BI는 설립연도인 '1943'을 추가해 헤리티지를 강조하는 한편, 미니멀한 폰트를 사용해 현대적 감각을 더 했다.
슬로건도 변경됐다. 기존 “행복을 담는 기업”에서 “PLATE YOUR HAPPINESS”로 변화를 주며, 모든 이들의 행복을 바라는 브랜드 철학을 담았다.
리브랜딩에 맞춰 신제품들도 차례로 출시된다. 한국 전통 소재를 현대적으로 재해석한 컬렉션, 세계적인 일러스트레이터와 협업한 제품, 얇지만 견고한 파인 본차이나 화이트웨어 등이 포함된다.
신제품은 2월 26일부터 3월 2일까지 코엑스에서 열리는 ‘서울리빙디자인페어’에서 공개될 예정이다.
이동희 기획위원 leedh@kmib.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