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메이드, 스트리머 후원 플랫폼 ‘SSS 2.0’ 사전 접수

입력 2025-01-26 16:12

위메이드가 게임 스트리머 후원 플랫폼 ‘스트리머 서포트 시스템(SSS) 2.0’ 사전 신청을 시작했다.

사전 신청은 다음 달 19일까지 이메일로 접수한다. 다음날 출시하는 ‘레전드 오브 이미르’ 또는 SSS 2.0 관련 영상을 제작해 유튜브에 업로드하고 제출하면 사전 신청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사전 신청에 참여한 스트리머에게는 ‘베스트’ 등급을 부여하고 인게임 보상 쿠폰도 지급한다.

SSS는 게임 관련 콘텐츠를 생산하는 스트리머, 스트리머를 후원하는 서포터가 함께 성장하는 후원 플랫폼이다. 스트리머 후원금 분배 기준 확장, 등급 책정, 유효기간 도입 등 스트리머들의 동기 부여에 초점을 두고 개편했다.

스트리머 후원금은 영상 조회수, 서포터 수, 획득한 씨드 수량 등 다양한 성과에 따라 분배된다. 스트리머 등급은 회차별 누적 후원금 순위를 기준으로 ▲상위 20%는 ‘파트너’ ▲20~50%는 ‘베스트’ ▲50% 이하부터는 ‘루키’로 구분된다.

서포터는 결제를 통해 씨드를 얻는다. 씨드는 게임 플레이에 도움이 되거나 소통을 열심히 한 스트리머에게 후원해 성장을 도울 수 있다. 씨드 유효기간은 72시간이다.

위메이드는 “스트리머들이 영상에 대한 정당한 가치를 받아 갈 수 있도록 신고 시스템을 개선하고 AI를 활용한 모니터링도 진행할 계획”이라고 설명했다.

이다니엘 기자 dne@kmib.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