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르네코리아 ‘BLDC 인버터 쇼케이스’ 출시

입력 2025-01-24 15:11

아르네코리아는 BLDC 인버터 내치형(PLUG-IN) 냉장·냉동 쇼케이스를 출시하며 시장에서의 경쟁력을 한층 강화한다고 밝혔다.

이번에 선보인 BLDC INVERTER 내치형 모델은 아르네코리아가 자체 개발한 BLDC 인버터 제어로직을 탑재해 운영 상황에 따라 최적화된 소비전력 제어가 가능하다.

이를 통해 냉각효율을 극대화하고 에너지소비를 최소화해 타사 제품대비 30% 이상 에너지 절감 효과를 달성할 수 있다.

또한 제어 로직은 주변 온도와 쇼케이스의 필요 부하량에 따라 압축기의 모터 속도를 최적화하여 소음을 줄이고, 고객에게 조용하고 쾌적한 매장환경을 제공한다.

스마트 IOT 기능도 탑재되어 원격으로 온도, 조명, 제상 등을 조절할 수 있으며, 쇼케이스의 상태를 실시간으로 모니터링할 수 있어 매장의 효율적인 관리가 가능하다.

이상 알림 기능과 운전 데이터 저장 기능은 빠른 문제 분석과 대응이 가능하며, 장기적인 데이터 분석을 통해 더욱 효율적인 운영이 가능하다.

최근 아르네코리아는 BLDC 인버터 기술을 적용한 냉장 시스템의 1차 라인업에서 약 100여개 모델을 성공적으로 구축하며 기술력과 시장성을 입증했다. 이를 바탕으로 2025년 말까지 약 140여개 모델로 구성된 2차 라인업 개발을 가속화할 계획이다.

또한 전 세계적으로 강화되고 있는 글로벌 환경 규제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고 국내외 경쟁력 있는 솔루션을 제공하기 위해 저 지구온난화지수(LOW GWP) 기반 BLDC 인버터 제품개발에도 박차를 가할 예정이다.

아르네코리아 관계자는 “아르네코리아는 단순히 규제 준수에 그치지 않고, 환경보호와 지속 가능한 기술을 동시에 실현하며, 지속 가능한 미래를 선도하는 냉장·냉동 시스템 전문 기업으로 자리매김하기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박재구 기자 park9@kmib.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