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물산 건설부문은 차세대 주거생활 플랫폼 ‘홈닉(Homeniq)’의 이용 세대수가 5만 가구를 넘어섰다고 14일 밝혔다.
홈닉은 입주민들이 애플리케이션으로 관리비 확인, 입주자대표회의 소통, 커뮤니티시설 예약, 방문차량등록 등 디지털 스마트홈 서비스·문화생활·건상관리르 ㄹ포함한 모든 주거생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삼성물산의 홈플랫폼이다.
삼성물산은 그간 시지 중심으로 홈닉을 확대해왔으나 최근 서울 ‘문래 힐스테이트’ ‘반포 아크로리버파크’ 등 기존 단지에도 홈닉 플랫폼을 적용해 현재 구축 단지 적용 가구 수도 8개 단지 6000가구를 넘어섰다.
삼성물산은 향후에도 홈닉의 기능을 대폭 강화하고 생태계를 확장할 방침이다. 특히 현재 입찰이 진행 중인 한남4구역과 여의도, 압구정 등 입찰 예정단지에도 홈닉 도입을 적극적으로 제안해 스마트 주거 경험을 대폭 확대한다는 계획이다.
김명석 삼성물산 주택사업본부장은 “홈닉은 단순한 스마트홈 플랫폼을 넘어 입주민의 삶의 질을 높이는 데 초점을 맞추고 있다”며 “앞으로도 더 많은 입주민이 홈닉의 편리함과 가치를 경험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권중혁 기자 green@kmib.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