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마을금고의 모바일앱인 ‘MG더뱅킹’이 13일 한때 전산 장애로 접속이 되지 않으면서 고객들이 불편을 겪고 있다.
새마을금고중앙회는 이날 긴급 안내를 통해 “현재 전산 장애로 인해 정상적인 거래가 진행되고 있지 못한 상황”이라며 “불편을 드린 점 진심으로 사과드리며 빠른 복구를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다”고 밝혔다.
새마을금고에 따르면 이날 오전 0~6시 기존 앱의 서비스를 고도화하는 전산 작업이 진행됐다. 작업 완료 후 앱 접속에 문제가 없었으나 오전부터 일부 고객에게서 앱을 활용한 입·출금 거래가 잘 안 된다는 민원이 다수 제기됐다.
최예슬 기자 smarty@kmib.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