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주요 게임사들이 업계 최고 대목인 크리스마스를 맞이해 게이머의 ‘곳간’을 채울 이벤트를 한가득 준비했다. 따뜻한 크리스마스 분위기와 어울리는 게임 속 테마에 두둑한 보상까지 연말 분위기가 한껏 무르익고 있다.
엔씨소프트는 자사가 서비스 중인 10종의 게임에서 다양한 크리스마스 이벤트를 선보인다. 먼저 ‘리니지’ 시리즈에선 풍요로운 이벤트가 준비돼 있다. ‘리니지2’에선 본서버에서 내년 1월 2일까지 ‘산타의 황금 열쇠와 크리스마스 선물’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용자는 이벤트 기간 동안 몬스터를 처치해 ‘도난당한 열쇠 꾸러미’를 획득할 수 있고 이를 ‘기란성 마을’의 산타에게 전달하면 버프와 각종 보상을 받을 수 있는 황금 열쇠를 받을 수 있다. 각성 서버에서는 내달 8일까지 ‘산타클로스의 크리스마스 던전’ 이벤트가 열린다.
‘리니지M’은 이달 26일 정기점검 이전까지 크리스마스 기념 이벤트 시련 던전 ‘크리스마스 광장’을 선보인다. ‘리니지2M’은 내년 1월2일까지 3종의 이벤트로 구성된 ‘메리 크로니클즈’를 진행해 각종 크리스마스 아이템을 준다. ‘리니지W’도 같은 기간 동안 ‘크리스마스에는 마음을 전해요!’ 행사를 진행해 4종의 버프 아이템을 제공한다.
‘쓰론 앤 리버티(TL)’는 다음 달 9일까지 ‘솔리시움의 큰별나무 축제’ 이벤트를 연다. 게이머는 겨울 시즌 출석부와 이벤트 보상으로 획득한 ‘별나무 구슬’을 사용해 크리스마스 분위기로 꾸며진 주요 거점에서 트리와 상호 작용할 수 있다. 이용자가 상호작용하면 각종 두둑한 아이템을 받게 된다.
엔씨의 또 다른 대표작 ‘아이온’은 크리스마스 당일에 게임에 접속한 모든 이용자에게 ‘행위예술 카드 눈사람’을 선물한다. 이 밖에 ‘블레이드 앤 소울’시리즈, ‘호연’ 등에서도 다채로운 크리스마스 이벤트를 제공한다.
넥슨은 자사의 모바일 게임 6종과 PC게임 15종에서 다양한 이벤트를 마련했다. 먼저 자사의 대표 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MMORPG)인 ‘메이플스토리’는 이날부터 30일까지 크리스마스 콘셉트의 치장 아이템을 구매할 수 있는 메소 상점을 운영한다.
‘던전앤파이터 모바일’은 내년 1월23일까지 게이머가 던전을 입장할 시, 크리스마스 테마로 새로 단장한 ‘베히’ ‘단진’ ‘플랑’ 등의 아라드 프렌즈가 등장해 다양한 버프를 제공한다. ‘바람의나라’의 모바일 버전인 ‘바람의나라: 연’은 성탄 상점에서 ‘눈사람 외형 상자’ ‘푸근한 파란 산타외형 상자’ 등 성탄절 기념 아이템을 제공한다.
‘퍼스트 디센던트’도 연말을 맞이해 각 주차별 도전 과제를 완료하면 스프레이 ‘따뜻한 쿠키’와 캐릭터 등에 부착할 수 있는 ‘즐거운 눈사람’ 등 보상을 준다. ‘어둠의전설’은 내년 1월16일까지 27주년 이벤트 ‘크리스마스실 모으기’를 진행한다.
넷마블도 11종의 게임에서 크리스마스 분위기를 물씬 느낄 수 있는 이벤트를 연다. ‘나 혼자만 레벨업:어라이즈’에선 오는 25일까지 일주일간 출석 이벤트를 진행해 성진우 신규 무기 ‘금미호’를 획득할 수 있다.
MMORPG ‘레이븐2’는 크리스마스 이벤트 던전 ‘침묵의 설원’을 새롭게 선보인다. 모바일 캐주얼 역할수행게임(RPG) ‘일곱 개의 대죄 키우기’에서는 크리스마스 시즌을 맞아 주점 테마가 크리스마스로 변경된다.
카카오게임즈도 자사가 서비스 중인 모바일 게임 4종에서 크리스마스와 연말연시를 기념해 이벤트를 진행하기로 했다. ‘오딘: 발할라 라이징’에서는 이벤트 던전에서 획득한 ‘산타의 던전 확인서’를 겨울 테마 외형 아바타 등 다양한 보상과 교환할 수 있다.
‘아키에이지 워’에서는 내년 12월31일까지 겨울 시즈널 이벤트 던전인 ‘고요한 설원의 터전’을 오픈한다. MMORPG ‘아레스: 라이즈 오브 가디언즈’에서는 오는 26일까지 ‘크리스마스 환영 출석부’ 이벤트 3종을 통해 인 게임 아이템을 증정한다.
네오위즈는 자사가 퍼블리싱하는 힐링 모바일 방치형 게임 ‘고양이와 스프’에 크리스마스 테마를 적용한 2차 업데이트를 다음 달 8일까지 진행한다.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는 메인행사로, 인게임 이벤트 팝업 페이지를 통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컴투스는 ‘컴투스프로야구’ 시리즈를 비롯해 ‘낚시의 신’ ‘아이모’ ‘서머너즈 워: 천공의 아레나’ ‘미니게임천국’ 등 인기 타이틀에서 크리스마스를 맞아 푸짐한 게임 재화와 아이템을 제공한다.
김지윤 기자 merry@kmib.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