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윙 분석기 ‘론치 모니터’, 골프 연습장 필수 아이템으로 정착

입력 2024-12-23 12:28
론치 모니터가 설치된 쇼골프 연습장. 쇼골프

신개념 연습장 ‘쇼골프’가 론치 모니터를 설치해 호평을 받고 있다.

론치 모니터는 골퍼의 타구 데이터를 실시간으로 분석해 거리, 각도, 스윙 속도 등 중요한 정보를 제공하는 장비다. 정확 데이터를 바탕으로 효과적인 동계 훈련을 계획중인 골퍼들에게 안성마춤이다.

쇼골프는 선도적으로 론치 모니터 플라이트스코프를 도입하면서 주목을 받았다. 쇼골프는 론치 모니터를 활용해 골퍼들에게 자신만의 맞춤형 연습 데이터를 제공하고, 보다 효과적인 훈련을 가능하게 했다.

이러한 시스템은 골퍼들에게 긍정적인 반응을 얻었으며, 기존의 골프연습장과 차별화된 경쟁력을 선보였다. 이 같은 트렌드는 골프산업의 변화 뿐만 아니라, 골퍼들의 연습 방식에도 큰 영향을 미치고 있다.

이런 추세에 편승해 보급형 론치 모니터 시장의 확장도 가속화되고 있다. 과거 고가의 장비로 인식되었던 론치 모니터가 점차 가격이 합리화되면서, 더 많은 골프연습장들이 이를 도입하고 있다.

플라이트스코프는 쇼골프와의 독점 유통 계약을 체결하여 한국 시장에서의 입지를 강화하고 있다. 쇼골프는 플라이트스코프의 유통을 통해 더 많은 골퍼들에게 접근성을 제공하며, 고객지원 및 서비스 품질을 향상시키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플라이트스코프 관련 문의사항 및 구매를 원한다면 쇼골프 홈페이지나 네이버 스마트 스토어에서 확인 가능하다.

정대균 골프선임기자 golf5601@kmib.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