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의 안정과 평화를 위한 기도

입력 2024-12-19 15:30

거룩하신 아버지 하나님!

온 우주의 주관자 되시며, 인류의 생사화복과 역사를 섭리하시는 하나님께 찬양과 영광을 올려드립니다. 오늘도 대한민국을 지켜주시고, 정치적 혼란과 위기 가운데서도 평화와 안정을 허락하신 은혜에 깊은 감사를 드립니다.

하나님, 이 나라가 민주주의 국가로서 전 세계 앞에 우뚝 서게 하시고, 국민이 자부심과 긍지를 품고 살아가게 하신 것에 감사드립니다. 그동안 경제적, 정치적 안정을 허락하시어 대한민국이 번영하게 하셨으니 주님의 이름을 찬양합니다. 하지만 지금 대한민국은 정치적 혼란에 빠져 위기를 겪고 있습니다. 대통령의 비상계엄령 발표로 인해 의회민주주의의 근간이 흔들리고, 국민의 불안과 갈등이 커지고 있습니다. 주님, 이 혼란의 상황을 불쌍히 여겨 주시옵소서.

은혜와 긍휼히 풍성하신 하나님! 대통령과 국회의원들이 서로 대립하지 않고 지혜와 용기로 협력하며, 신속히 의회민주주의가 회복되게 하옵소서. 정치 지도자들이 국민을 두려워하고, 오직 공의와 진실로 국정을 이끌어가게 하옵소서. 그들의 교만과 불의를 용서하시고, 겸손히 국민의 소리를 듣게 하옵소서.

하나님, 오만과 독선에 빠진 정치인들을 책망하시고, 대화와 타협의 정치가 회복되게 하옵소서. 국회가 더는 갈등과 분열의 장소가 아니라 화합과 협력의 장이 되게 하옵소서. 진영 논리와 당리당략을 버리고, 국민의 평안을 위해 헌신하는 참된 지도자들이 세워지게 하옵소서.

특별히 한국교회를 돌아보며 회개합니다. 교회가 세상의 빛과 소금으로서 정의와 사랑을 실천하지 못했던 잘못을 용서해 주옵소서. 그리스도의 사랑을 외치면서도 세상의 권력에 편승하려 했던 우리의 모습을 용서해 주시고, 교회가 먼저 진리와 정의를 실천하며 사회에 선한 영향력을 미치는 공동체로 거듭나게 하옵소서.

정치에 참여한 기독교 평신도 정치인들을 긍휼히 여기시고, 그들이 하나님의 사명자로서 정의와 평화를 실현하는 도구로 쓰임 받게 하옵소서. 그들이 자신의 권력을 탐하지 않고, 국민의 행복과 사회 정의를 위해 헌신하게 하옵소서.

하나님, 아직도 성숙하지 못한 우리 대한민국의 정치가 이번 위기를 통해 한 단계 더 성숙해지게 하옵소서. 우리 국민에게도 지혜와 분별력을 허락하셔서, 진리와 정의를 바로 세우는 국민이 되게 하옵소서. 신속히 대한민국 정치가 안정되고 평화가 회복되게 하옵소서. 대한민국이 전 세계를 섬기며 존경받는 나라로 굳건히 서게 하시고, 정의와 평화가 넘치는 하나님의 나라가 이 땅에 이뤄지게 하옵소서. 아멘.

한국교회논평회 논설위원 정일웅 목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