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M엔터테인먼트의 첫 영국 보이그룹인 디어앨리스가 미국 음악 레이블 감마와 계약을 맺고 올 연말 글로벌 데뷔에 나선다.
SM은 카카오엔터테인먼트의 북미 통합 법인이 미국 음악 레이블 감마와 디어앨리스의 글로벌 데뷔 및 향후 활동을 위한 전략적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27일 밝혔다. 그 파트너십의 첫 결과물로 올 연말 디어앨리스의 정식 데뷔 싱글이 글로벌 발매된다. SM, 카카오엔터와 감마는 디어앨리스의 데뷔 앨범 프로듀싱부터 앨범 발매 및 유통, 마케팅, 브랜드 파트너십 등 전방위 데뷔 프로모션을 글로벌 전역에서 함께 할 예정이다.
디어앨리스와 계약을 맺은 감마는 2023년 애플 뮤직 크리에이티브 디렉터 출신의 래리 잭슨과 인터스코프 CFO 출신 아이크 유세프가 함께 설립한 음악 레이블이자 미디어 기업이다. 어셔, 스눕독과 힙합 레이블 데스 로우 레코드, 릭 로스 등 글로벌 스타들과 파트너십을 맺고 있다.
래리 잭슨 감마 CEO는 “디어앨리스를 통해 SM, 카카오엔터와 파트너십을 맺음으로써 오랫동안 관심을 가져온 한국의 음악과 문화로부터 많은 것들을 배울 수 있는 기회를 얻었다”며 “2025년에 이어질 디어앨리스의 새로운 소식을 많이 기대해주시기 바란다”고 말했다.
디어앨리스는 데뷔 전부터 영국 현지에서 많은 관심을 받았다. 디어앨리스의 데뷔 준비 과정을 담은 6부작 TV 시리즈 ‘메이드 인 코리아: 더 케이팝 익스피어리언스’는 영국 공영방송 BBC 원에서 주말 저녁 시간대에 방영됐고, 영국 ITV스튜디오가 국제 배급을 맡았다. 최근 발매한 해당 TV 시리즈의 OST는 발매 첫 주 영국 오피셜 사운드트랙 앨범 차트에서 1위에 오르기도 했다.
정진영 기자 young@kmib.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