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르세데스-벤츠 최상위 럭셔리 브랜드 ‘메르세데스-마이바흐(이하 마이바흐)가 국내 누적 판매 1만대를 돌파했다.
22일 메르세데스벤츠코리아에 따르면 지난달 말 국내 누적 1만 번째 손님이 차량을 인도받았다. 인도된 차량은 지난 7월 출시된 마이바흐 브랜드의 첫 번째 전동화 모델 ‘메르세데스-마이바흐 EQS SUV’다.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는 2004년 ‘마이바흐 57’과 ‘마이바흐 62’를 시작으로 국내 자동차 시장에 진출했다. 2015년 메르세데스-벤츠 S클래스의 최신의 기술력을 더한 ‘메르세데스-마이바흐 S클래스’를 출시했고, 2021년에는 SUV 모델인 ‘메르세데스-마이바흐 GLS’를 선보였다. 올해 7월에는 메르세데스-마이바흐 EQS SUV’를 출시하며 전동화 모델까지 라인업을 확장했다.
마이바흐는 국내 고객의 사랑에 힘입어 꾸준히 성장해 왔다. 2022년 전년 대비 판매량 147% 증가라는 기록을 세웠고, 2023년에는 한 해 만에 2596대 판매량을 달성했다.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는 앞으로도 고객들에게 최상위 럭셔리 마이바흐 차량과 이에 걸맞은 최고의 경험을 제공해 브랜드의 지속적인 성장을 이끈다는 방침이다.
허경구 기자 nine@kmib.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