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관광공사, ‘지속가능한 ESG 우수사례 공모전’ 개최

입력 2024-11-05 16:53
제1회 지속가능한 ESG 우수사례 공모전 수상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부산관광공사 제공

부산관광공사는 ESG(환경, 사회, 지배구조) 경영 확산을 위한 ‘제2회 지속 가능한 ESG 우수사례 공모전’을 오는 6일부터 26일까지 3주간 진행한다고 5일 밝혔다.

이번 공모전은 지역 사회의 ESG 실천 우수사례를 발굴하고, 이를 통해 창출된 가치를 조명하고 확산하기 위해 마련됐다.

공모 분야는 ‘ESG 실천 사례’와 ‘ESG 실천을 통한 가치 창출 사례’ 두 가지로 나뉜다. ‘ESG 실천 사례’ 부문에서는 환경 보호, 사회적 책임, 지배구조 개선을 위한 창의적이고 실질적인 실천 사례를 모집한다. ‘가치 창출 사례’ 부문에서는 ESG 실천을 통해 사회적, 경제적, 환경적 가치를 창출한 사례를 발굴한다.

심사 기준은 ESG 경영 효과, 독창성 및 창의성, 발전 가능성, 지역사회 확산성, 대내외 협력 등을 중심으로 평가한다. 선정된 기관에는 공사 사장상과 상금을 수여하며, 우수 사례는 다양한 홍보 채널을 통해 널리 알릴 예정이다.

이정실 부산관광공사장은 “이번 공모전을 통해 ESG 경영의 중요성과 우수 사례의 가치를 지역 사회에 널리 확산하여, ESG 경영 문화 정착에 이바지하고자 한다”고 밝혔다.

부산=윤일선 기자 news8282@kmib.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