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매쓰출판이 중학교 1학년 수학 과정을 다루는 ‘빨라지고 강해지는 중등 수학’(이하 빨강중등) 시리즈 4권을 발간했다. 이 교재는 복잡한 수학 개념을 단계별로 나누어 설명함으로써 학생들의 이해도를 높이는 데 중점을 두고 있다.
이 시리즈의 주요 특징은 5단계(이해·연습·점검·적용·완성) 개념 학습 시스템이다. 학생들은 개념노트를 직접 작성하고 정답과 비교하며, 교재 스티커를 활용해 자신만의 학습 자료를 만들 수 있다. 이를 통해 능동적인 학습 참여를 유도하고 개념 이해를 돕는다.
또한 온라인 학습 지원 시스템을 통해 본 학습과 관련된 선수학습 내용 중 꼭 알아야 할 내용을 점검해 더욱 효율적으로 본 학습을 시작할 수 있다.
학습 후에는 유사한 문제를 반복적으로 풀어볼 수 있도록 구성돼 있다. 오답노트 기능을 통해 학생들은 자신의 실수를 분석하고 개선할 수 있는 기회를 갖게 된다.
시매쓰출판 관계자는 “이 교재는 중학생들이 수학 개념을 보다 쉽게 접근하고 체계적으로 학습할 수 있도록 설계됐다”며 “학생들의 자기주도적 학습 능력 향상에 도움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시매쓰출판은 신간 출시를 기념해 ‘수학이 좋아!’ 온라인 카페에서 11월 8일까지 체험단을 모집한다.
박재구 기자 park9@kmib.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