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리스천 리더들 위한 ‘디지털 제자도’ 콘퍼런스 열린다

입력 2024-10-30 10:27

기독교 영상 콘텐츠 스트리밍을 제공하는 라잇나우미디어 코리아(대표 리키김 선교사)가 다음 달 9일 크리스천 리더들을 위한 ‘디지털 제자도’ 콘퍼런스(포스터)를 개최한다. 복잡하고 다양한 기술이 커뮤니케이션과 공동체 참여 방식을 변화시키고 있는 지금, 교회가 교인들을 효과적으로 돌보고 양육할 수 있도록 디지털 시대에 필요한 제자훈련에 대해 심도 있는 강연과 논의의 시간을 가질 예정이다.

콘퍼런스는 ‘예스 히 이즈 코리아’ 안용재 디렉터의 강연을 시작으로 아신대 이수인(기독교교육과 미디어학과) 교수의 미디어 바르게 읽기, 위드 지저스 미니스트리 이사장 유기성 선한목자교회 원로목사의 성경적 원리에 근거한 디지털 도구와 제자 훈련을 통합하는 관점에 대한 특별 강연으로 이어진다.

패널 토론 세션에서는 조효승 비욘드처치 목사의 진행으로 리키김 대표 이 교수 안 디렉터와 함께 미디어를 전략적으로 제자 훈련에 활용해야 하는 필요에 대해 논하고 이를 이끌어 갈 교회 지도자의 역할에 대해서 다룬다.

이 날 콘퍼런스는 뮤지컬 배우 류승주와 예배사역 공동체 러브 크레센도의 찬양으로 문을 열고, 유기성 목사가 이끄는 합심 기도 시간으로 마무리할 예정이다.

리키김 대표는 “참여하는 모든 크리스천 리더들이 건강한 미디어 도구를 제자 훈련에 전략적으로 사용하는 것에 대한 영감을 얻어, 사역에 활력을 불어 넣고 혁신을 이끌어 낼 수 있게 되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참가 신청은 라잇나우미디어 홈페이지 또는 SNS에서 할 수 있다.

최기영 기자 ky710@kmib.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