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곡지구 선시공 후분양 ‘뉴브 클라우드힐스’ 분양

입력 2024-10-29 13:44

마곡지구가 첨단 연구개발 산업 클러스터로 부상하고 있는 가운데 우미건설 컨소시엄이 이달 서울시 강서구 마곡지구에서 업무시설 ‘뉴브 클라우드힐스(조감도)’를 공급한다.

뉴브 클라우드힐스는 마곡동 779-1번지 일원(마곡산업시설구역 D13블록)에 지하 4층~지상 11층, 연면적 9만9651㎡ 규모로 막바지 공사 중이다. 오피스(업무시설)과 함께 근린생활시설로 구성되며 업무시설은 총 272실로 이 가운데 156실이 분양, 116실은 임대를 통해 공급된다.

분양 예정시기는 10월이지만, 선시공 후분양을 통해 입주예정 시기가 2025년 5월이다. 마곡지구로 사옥 마련을 염두에 둔 기업의 주목을 받을 것으로 예상된다.

뉴브 클라우드힐스 주변에는 LG, 코오롱, 롯데, 이랜드, SM그룹, 넥센타이어, S-OIL 등이 입주해 있어 기술적, 비즈니스적 교류의 활성화가 쉽고 네트워크를 확장할 수 있는 등 기업 간의 연계성이 돋보인다.

서울 중심지와 가까운 위치 덕분에 비즈니스 활동에 유리한 환경이다. 단지는 지하철 9호선 양천향교역, 9호선ㆍ공항철도 환승역 마곡나루역 역세권이며 지하철 5호선 발산역 이용도 수월하다. 서울의 주요업무지구인 종로구, 강남업무지구, 여의도 업무지구권역으로 빠른 이동이 가능하다. 올림픽대로, 공항대로 이용이 쉽고 김포국제공항, 인천국제공항 접근성도 뛰어나다.

북측으로는 멀리 궁산 조망권을 확보했고 궁산근린공원과 습지생태공원, 서울식물원 등이 인접해 있어 주요 서울의 다른 업무지구와는 다르게 쾌적한 업무여건의 경쟁력까지 갖췄다. 뉴브 클라우드힐스 홍보관은 내발산동 648-11번지 일원에 위치한다.

권중혁 기자 green@kmib.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