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교회를 올바르게 세우려는 초교파 목회자 모임 ‘국민일보목회자포럼’이 닻을 올렸다. 국민일보목회자포럼은 24일 서울 영등포구 국민일보빌딩에서 재창립식 및 목회세미나를 열고 이기용(신길교회) 목사를 회장으로 추대했다. 목회자포럼은 내년 한국교회 선교 140주년, 저출산 극복 등 한국사회와 교회 주요 이슈에 대한 세미나를 열고 교파를 초월해 방향성을 찾아 나갈 계획이다. 첫 세미나로 김은호(DNA미니스트리) 목사가 한국교회 예배를 점검하고 역동적인 예배를 향한 발전 방향을 나눴다.
목회자포럼은 목회자들의 영적 리더십을 키우고 한국교회 연합과 부흥을 일으키기 위해 2015년 시작됐다. 올해 40~50대 차세대 목회자들을 다수 영입하며 새롭게 조직을 정비했다. 현재 70여명의 회원이 가입했으며 서로 다양한 의견을 나누면서 이단·사이바와 맞서 복음을 전파하는 국민일보의 든든한 지원군 역할을 감당할 예정이다.
조민제 국민일보 회장은 이 목사와 수석부회장 황덕영(새중앙교회) 목사 등 임원들에게 위촉장을 수여하고 “목회자다운 목회자로서 교회다운 교회를 만드는 일에 함께해 달라”고 요청했다.
회장에 오른 이기용 목사는 “목회자포럼이 두 번째 출범이다. 좋은 사람들이 모이면 이름이 같더라도 새로운 열매를 맺을 것이라고 생각하는데 오늘 출발의 ‘물’이 좋다”면서 “고인 물이 아니라 흐르는 물을 지향하는 목회자들과 함께 하나님께 의지하며 세상과 소통하는 포럼을 만들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김병삼 국민일보 자문위원장, 박종화 전 국민문화재단 이사장, 박조준 국제독립교회연합회 설립자 등 내외빈도 자리해 목회자포럼을 축복했다. 김 목사는 창립예배에서 “목회자포럼이 한국교회를 하나로 묶고 목회자들의 만남의 장을 주선하는 플랫폼이 되길 바란다”고 설교했다. 박 전 이사장은 “목회자들이 성도뿐 아니라 그 뒤에 있는 주민과 사람들을 위해 목회해야 하듯이 목회자포럼이 하나님 백성을 위한 목회를 넘어서 ‘국민’을 위한 목회를 해달라”고 당부했다.
‘한국교회 예배 이대로 좋은가’를 주제로 이어진 3부 세미나에서 김은호 목사는 하나님의 임재가 있는 강력한 예배를 강조했다. 김 목사는 “현재 한국교회 예배는 형식적이고 역동성이 없다”고 지적하고 “현실과 동떨어진 메시지를 전하면 젊은이들이 교회를 떠난다. 현장성이 있는 예배를 만들어가기 위해 노력하자”고 강조했다. 덧붙여 “성도들이 하나님 말씀으로 찔림을 받아야 회개하고 부흥의 역사가 일어난다”면서 “목회자들이 본문을 기초로 한 원색적인 복음을 전하고 성도들이 삶의 예배를 드리도록 돕자”고 독려했다.
참석자들은 목회자포럼이 다음세대를 교회로 끌어들이는 역할을 감당했으면 좋겠다는 바람을 밝혔다. 김현중(53) 맑은샘광천교회 목사는 “교단을 초월한 목회자들이 지금 이 시대에 필요한 좋은 역할을 해줄 것 같다는 기대가 있다”면서 “다음세대가 반응할 수 있는 예배의 방향성을 잡아간다면 더 유익한 포럼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박명룡(57) 청주 서문교회 목사는 “실천적·건설적·창의적인 대안을 제시하며 한국교회 발전에 이바지하는 목회자포럼을 만들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다음은 국민일보목회자포럼 회원 및 참석자 명단.(가나다순)
*회 장: 이기용 목사(신길교회)
*수석부회장: 황덕영 목사(새중앙교회)
*부 회 장: 김형근(순복음금정교회, 부산 KPF 회장) 박명룡(청주 서문교회) 안광복(상당교회, 청주 KPF 회장) 임우성(압구정예수교회) 이장균(순복음강남교회) 이재훈(온누리교회) 장덕봉(새행로교회) 허요환(안산제일교회) 황선욱(여의도순복음분당교회) 황성은(대전 오메가교회) 목사
*운영위원: 권준호(용인 송전교회) 김현중(맑은샘광천교회) 백윤영(광주청사교회) 오영대(순복음축복교회) 이신사(남군산성결교회) 이요한(수원순복음교회) 목사
*대표고문: 이영훈(여의도순복음교회) 목사
*고문: 권순웅(주다산교회) 한기채(중앙성결교회) 목사
*회원 및 참석자: 강윤호(반포교회) 고석환(기하성 군선교위원장) 권현철(세움소교회) 김권능(인천한나라은혜교회) 김다위(선한목자교회) 김병구(주은혜교회) 김변호(영광교회) 김병철(경찰선교회 대표) 김영환(순복음새소망교회) 김에스라(웨신대 겸임 교수) 김예원(생명빛교회) 김용석(새시대교회) 김종일(주함교회) 김주용(연동교회) 김창환(서울 강서교회) 문말희(뿌리깊은교회) 문민환(샘튼교회) 문성주(서울 글로벌비전교회) 박강민(일신교회) 박경희(이루어가는교회) 박금순(더은혜로교회) 박만호(부천 복된교회) 박상준(정론타임즈 편집인) 박순형(필리아교회) 박온순(원천교회) 박용배(청라사랑의교회) 박욱주(좁은문은혜교회) 박호종(더크로스처치) 방지원(순복음새소망교회) 손성찬(이음숲교회) 신원선(화서교회) 신진희(동행교회) 안석문(아침교회) 엄무환(영광교회) 오석관(선교봉사단체 굿워커스 대표) 오지성(성찬교회) 오창우(한남제일교회) 윤광서(서초 영화교회) 이달훈(대전 동행한빛교회) 이병천(지구촌사랑교회) 이상길(주섬김교회) 이상원(예수사랑교회) 이상화(서현교회) 이성화(부천 서문교회) 이승현(인천 한샘교회) 이전호(충신교회) 이제일(인천제일교회) 이한길(구로대광교회) 이훈(넘치는교회) 이형기(덕양중앙교회) 임병선(용인제일교회) 장제한(창민교회) 정규재(강일교회) 정민재(예그림교회) 정성봉(세직선) 정은석(세계로교회) 조성호(열린문교회) 최영섭(마을안교회) 최영학(세계로교회) 최원호(은혜제일교회) 하미자(웨이크) 하선욱(순복음금정교회) 한상인(광주순복음교회) 황승택(진천국가대표선수촌교회) 목사.
박용미 박윤서 기자 mee@kmib.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