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하대 일반대학원, 2025학년도 전기 신입생 모집

입력 2024-10-17 09:46
인하대학교 일반대학원 2025학년도 전기 신입생 모집 포스터. 인하대 제공

인하대학교 일반대학원이 2025학년도 전기 신입생을 모집한다.

인하대는 공학, 자연과학, 인문사회, 예술체육, 의학 계열의 54개 학과와 학과·학연 간 협동과정에서 석사, 박사, 석·박사 통합과정 신입생을 모집한다고 17일 밝혔다.

인하대 일반대학원은 ‘도전과 협력으로 미래 혁신을 선도하는 글로벌 연구 중심 대학원’을 비전으로 인재 양성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특히 인하대 일반대학원은 다양한 전공을 아우르는 학과 간 협력 연구 프로그램을 적극 운영하고 있다. 학생들이 시대가 요구하는 융합적 사고를 개발할 수 있도록 화이트바이오, 반도체소자공정, 스포츠의학, 에너지공정혁신 등 다양한 융합전공을 운영 중이다. 각종 부전공, 전공 특성화 트랙 제도로 폭 넓은 분야의 지식을 습득할 수 있다.

또 인하대 일반대학원은 학생들이 학업과 연구에 전념할 수 있도록 장학제도를 지속적으로 확대하고 있다. 성적우수자, 연구실적우수자, 직장재직자, 학부연구생 프로그램 이수자 장학금 등 다양한 장학제도를 운영한다. 전년도 전일제 신입생 중 장학금 수혜율이 97.6%에 달하는 등 국내 연구중심대학원 중 최고 수준으로 지원하고 있다.

지원은 다음 달 1일까지 대학원 홈페이지에서 온라인으로 원서를 접수한 뒤 증빙 서류를 제출하면 된다.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조장천 인하대 대학원장은 “유연한 학사제도 운영과 최고의 장학 혜택을 통해 학생들이 학문적 도약을 이루고 통합형 인재로 성장할 수 있는 최적의 환경을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인천=김민 기자 ki84@kmib.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