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업위탁교육 학교 종로산업정보학교, 신입생 모집

입력 2024-10-15 09:00

직업위탁 교육 학교인 종로산업정보학교가 2025학년도 신입생을 모집한다.

종로산업정보학교는 서울 소재 일반계 고등학교에 재학 중인 고3 학생들을 대상으로 1년간 대학 진학 및 직업 위탁 교육을 하는 서울시교육청 소속 공립 고등학교로 서울 동묘 구제시장으로 널리 알려진 동묘 입구에 위치한 ‘등대’ 모양의 교문을 통해 출입할 수 있다.

이번 신입생 모집은 1년간 위탁 교육을 희망하는 고등학교 3학년을 대상으로 2024년 10월 28일~10월 30일까지 진행된다. 대학 입학 또는 직업위탁 교육을 희망하는 고등학교 2학년 학생은 서울시교육청의 공문에 따라 각 학교 담당 교사에게 원서를 제출해 접수할 수 있다.

학교에 따르면 위탁 교육을 받는 내신 6~9등급대 학생들은 수시전형으로 서울 소재 전문대에 진학할 수 있다. 또한 직장경력 3년을 채우면(군경력 포함) ‘특성화고졸 재직자 전형’에도 지원할 수 있다.

전문대 진학을 선택할 경우 졸업 후 전적대 성적과 전공성적을 주로 보는 국립대 편입에도 유리하다. 특히 전공 실력이 중요하면서도 인기가 높은 공학 계열과 실용학과는 본교에서 충분한 전공 이수 이후 바로 취업할 수 있는 취업 지원 시스템을 구축하고 있다.

종로산업정보학교는 식문화계열(조리과, 제과·제빵과), 체육예술계열(방송연예과, 뷰티아트과, 레저스포츠과, 웹툰만화콘텐츠과), 관광계열(관광서비스과, 항공서비스과), 외국어계열(중국어서비스과, 관광일본어과), IT계열(미디어크리에이터과, 컴퓨터보안과, AI컴퓨터과), 인더스트리계열(건축인테리어과, AI전기과)로 구성됐다.

학교 관계자는 “적성에 맞고 재미있을 것 같은 직업 분야를 친구들보다 먼저 시도해 볼 수 있고, 목표를 가지고 평소 하고 싶었던 공부를 마음껏 할 수 있다”면서 “우수한 시설은 물론, 전문 지식을 갖춘 교사가 있어 학생들이 공부에 집중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드는 데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고 밝혔다.

종로산업정보학교 입학상담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유튜브와 공식 블로그를 비롯한 학교 홈페이지를 통해 다양한 정보를 얻을 수 있다.

박재구 기자 park9@kmib.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