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1회 대한민국 코칭컨페스티벌’ 성료

입력 2024-10-11 11:17 수정 2024-10-11 14:47

㈔한국코치협회가 지난 10일 서울 대한상공회의소에서 개최한 ‘제21회 대한민국 코칭컨페스티벌’이 성황리에 마무리됐다.

한국코치협회가 주최하고 국내 최대 규모를 자랑하는 이번 코칭 컨퍼런스에는 코칭 분야에 관심을 가지는 기업 및 기관, 교육 관계자, 코칭에 관심 있는 일반인 등 약 1000명이 참석했으며, ‘행복으로 가는 여정, 코칭에 길을 묻다’라는 주제로 다양한 프로그램이 진행됐다.

코칭컨페스티벌에서는 대한민국 대표 강연 콘텐츠 브랜드인 ‘세상을 바꾸는 시간 15분’의 구범준 대표가 ‘내 이야기를 만드는 네 가지 질문’을 주제로 기조 강연을 펼쳤다.

기조 강연에 이어 오전 세션에서는 ‘KSC(Korea Supervisor Coach)와의 만남’ ‘명상과학의 이해와 실습’ ‘1인 코칭 사업가 필승 전략’ 등의 프로그램이 진행됐다.

이후 ‘비즈니스/HR 코칭’ ‘청소년/뉴트렌드 코칭’ ‘라이프/커리어 코칭’ 3개 분야, 24개 세션으로 나뉘어 각 분야의 코칭 전문가들이 최신 코칭 트렌드를 소개하고, 분야별 사례 연구를 통해 코칭의 효과성과 긍정적 영향을 전달했다.

이 밖에도 코칭 분야에 기여한 개인 및 기업, 기관에 대한 시상식도 진행되었다. 코칭 문화 확산 우수기업 및 기관으로는 ㈜동화세상에듀코, 삼아알미늄㈜, 삼일회계법인, 애터미㈜, ㈜유베이스, ㈜KB데이타시스템, SK하이닉스㈜, 근로복지공단인재개발원, 국립농업과학원, 서울 영문초등학교, 수지중학교 등이 선정됐다.

협회 관계자는 “코칭은 단순한 기술이나 지식이 아닌 우리 안에 숨겨진 가능성을 발견하고 삶의 방향을 설정하는 것”이라며 “이번 행사는 진정한 행복으로 나아갈 수 있음에 초점을 맞춰 코치와 일반 대중 모두에게 뜻깊은 시간을 안겨줬다”고 밝혔다.

한편, 제21회 대한민국 코칭컨페스티벌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박재구 기자 park9@kmib.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