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은행, 부산시금고 재유치 기념 정기적금 특별판매

입력 2024-10-04 13:05

BNK부산은행은 부산시 제1금고 재유치를 기념해 ‘가계 우대 정기적금’ 특별판매를 오는 31일까지 진행한다고 4일 밝혔다.

이번 특별판매 상품인 ‘가계 우대 정기적금’은 기본 금리 3%에 특별 우대금리 1%를 더해 연 4% 금리를 제공한다. 가입은 누구나 가능하지만, 연 4% 금리는 1인당 1계좌에 한해 적용된다. 가입 한도는 월 50만원 이하며, 가입 기간은 12개월이다.

특판 한도는 총 5000좌로 한도 소진 시 조기 종료될 수 있으며, 영업점 창구와 모바일뱅킹 앱, 인터넷뱅킹을 통해 가입할 수 있다.

부산시 금고 선정위원회는 지난 24일 부산은행을 제1금고 운영기관으로 재선정했다. 이로써 부산은행은 지난 24년간 시 금고 관리를 이어온 데 이어 앞으로 4년 동안 추가로 부산시 예산을 관리하게 됐다. 이번 선정은 시중은행과 국책은행이 참여한 경쟁입찰로 진행됐으며, 부산은행은 시금고 업무 수행 능력, 지역사회 기여도, 이용 편의성 등을 인정받아 재유치에 성공했다.

김용규 부산은행 고객마케팅본부장은 “부산 시민의 많은 관심과 지지 덕분에 시 금고를 재유치할 수 있었다”며 “이번 재유치에 대한 책임감을 갖고, 지역 시민들에게 보답할 수 있는 상품과 서비스를 제공해 나가겠다”고 전했다.

부산=윤일선 기자 news8282@kmib.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