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NT모티브, 신형 소구경 화기와 전동화 기술 공개

입력 2024-10-02 10:43
‘대한민국 국제방위산업전시회(KADEX 2024)에서 관람객들이 SNT모티브의 전시 부스를 찾아 신형 소구경 화기를 둘러보고 있다. SNT모티브 제공

SNT모티브가 2일부터 6일까지 충남 계룡대에서 열리는 ‘대한민국 국제방위산업전시회(KADEX 2024)’에 참가해 최근 개발 중인 신형 소구경 화기들을 전시한다.

이번 전시회에서 SNT모티브는 소총, 권총, 기관총, 저격총 등 국산 K시리즈 풀라인업을 선보이며, 구경별 반자동 저격용 소총과 특수전 임무용 총기 등 성능을 업그레이드한 신무기들을 공개한다.

STSR23 7.62㎜ 반자동 저격총은 보병 분대 전력 강화를 위해 개발 중인 제품으로, 기존 K14 저격총의 정확성을 유지하면서도 반자동식으로 변경해 소총수가 저격 임무를 수행할 수 있도록 설계됐다. STSR20 12.7㎜ 대물저격총은 장거리 표적 제압과 차량 및 경장갑차 타격을 위해 개발된 강력한 화력을 자랑하는 저격총이다.

특수전 임무용으로 개발 중인 STSM21 9㎜ 기관단총과 STP9 9㎜ 권총은 사용자 편의성과 디자인을 개선한 신형 모델이다. 특히 STSM21은 자체 시험평가를 통과해 완성도를 높였으며, 현재 수출 협의도 진행 중이다. 이와 함께 총기에 부착하지 않고 독립적으로 운용할 수 있는 40㎜ 유탄발사기도 이번 전시에서 공개된다.

SNT모티브 관계자는 “이번 전시회를 통해 소구경 화기류의 기술력을 널리 알리는 한편, 하이브리드 및 전기차용 모터 제조 기술을 방산 전동화에 적용한 기술도 함께 선보일 것”이라며 “K-방산의 명성을 이어가고, 해외 영업망을 확대해 글로벌 경쟁력을 강화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부산=윤일선 기자 news8282@kmib.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