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자동차는 세계 최초로 개발한 나노 쿨링 필름을 홍보하는 ‘메이드 쿨러 바이 현대’ 캠페인으로 세계 최대 PR 시상식인 ‘2024 아시아-태평양 세이버 어워즈’ 자동차 부문에서 단독 수상을 했다고 29일 밝혔다.
‘메이드 쿨러 바이 현대’ 캠페인은 극심한 더위와 대기오염으로 어려움을 겪는 파키스탄 운전자들에게 현대차가 개발한 나노 쿨링 필름을 무상 장착해준 캠페인이다. 나노 쿨링 필름에는 태양열을 반사하고 차량 내부의 적외선을 밖으로 방출해 여름철 실내 온도를 10도 이상 낮추는 기술이 적용됐다. 높은 투과율로 운전자의 시야 확보에 영향을 주지 않는 것도 강점이다.
현대차는 지난 4월 파키스탄 라호르에서 70여명의 운전자에게 나노 쿨링 필름을 부착해주는 서비스를 제공했다. 캠페인에 참여한 이들은 냉각 효과에 높은 만족감을 나타냈고, 현지 인플루언서들이 나노 쿨링 필름을 체험하는 영상 콘텐츠는 지역 사회로부터 호응을 얻었다.
현대차는 나노 쿨링 필름을 활용해 파키스탄 운전자들의 삶을 개선해 나가는 여정을 담은 캠페인 영상 ‘눈부시게 빛나는 그늘’(Shade without Shadow)을 공개하기도 했다. 영상은 나노 쿨링 필름을 시공 받은 라호르 승차 공유 서비스 기사의 이야기를 담고 있다.
세이버 어워즈는 글로벌 PR 마케팅 전문지 ‘프로보크’가 주관하는 최대 규모 시상식이다. 올해 세이버 어워즈 아태지역에서는 2000개 이상 작품이 출품됐다.
현대차 관계자는 “이번 세이버 어워즈 수상은 ‘휴머니티를 위한 진보’라는 현대차의 비전을 혁신적인 PR 전략을 통해 진정성 있게 담아낸 결과”라며 “미래 세대와 환경을 위한 기술 개발에 힘쓰고, 창의적인 기술 캠페인으로 글로벌 고객과의 소통을 이어갈 것”이라고 말했다.
문수정 기자 thursday@kmib.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