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도는 5일 서울 더 플라자 호텔에서 열린 대한민국 소비자 신뢰 대표 브랜드 대상에서 지역특산물 쌀 부문에 ‘청풍명월 골드’가 12년 연속 1위에 선정됐다고 밝혔다.
청풍명월 골드는 2012년 출시된 도 대표 브랜드 쌀이다. 계약재배를 통해 생산된 삼광 단일 품종을 원료곡으로 단백질 함량 6.0% 이하, 완전립 비율 94% 이상의 철저한 품질 기준을 통과한 쌀이다.
도 관계자는 “청풍명월 골드가 12년 연속 소비자 신뢰 대표 브랜드로 선정된 건 농업인을 비롯해 참여 기관 모두가 지속적인 노력을 기울인 성과”라며 “소비자의 신뢰가 꾸준히 이어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홍성=김성준 기자 ksj@kmib.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