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파티마병원 4주기 종합병원 인증의료기관 선정

입력 2024-09-04 15:13
대구파티마병원 전경. 대구파티마병원 제공

대구파티마병원은 최근 보건복지부 의료기관평가인증원으로부터 ‘4주기 종합병원 인증의료기관’으로 선정됐다고 4일 밝혔다.

의료기관 인증조사는 의료기관이 환자의 안전과 의료 서비스의 질 향상을 위해 지속적인 노력과 관리를 하고 있는지를 객관적으로 평가하는 제도다. 보건복지부 산하 의료기관평가인증원이 4년 주기로 시행하고 있다.

올해 6월 18일부터 21일까지 4일간 서류와 현장조사를 통한 의료기관 인증조사가 진행됐다. 그 결과 기본가치체계, 환자진료체계, 조직관리체계, 성과관리체계 등 4개 영역과 다양한 세부 항목에서 인증 기준을 모두 충족했다.

특히 올해부터 인증 세부 결과가 의료기관평가인증원 홈페이지에 공표된다. 대구파티마병원은 종합병원 11개 기준에 대해 조사결과 해당 기준의 목표충족률을 완전히 달성해 최상위 등급인 황금별을 획득했다.

김선미 병원장은 “의료기관평가인증원으로부터 높은 평가를 받아 의료기관인증을 획득하게 된 것은 직원들이 합심해 노력한 결과”라며 “인증을 받은 만큼 환자 안전과 의료 질 향상을 위해 지속적으로 최선의 노력을 이어 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대구파티마병원의 4주기 의료기관인증은 3주기 의료기관인증의 유효기간이 종료되는 날인 11월 5일부터 2028년 11월 4일까지 4년간 유효하다.

대구=최일영 기자 mc102@kmib.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