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이식스 2일 신보 발매…뮤비 티저 공개

입력 2024-09-01 15:23
데이식스 ‘녹아내려요’ 뮤직비디오 티저 섬네일. JYP엔터테인먼트 제공

K팝 대표 밴드 데이식스가 신보 발매를 앞두고 새 노래 ‘녹아내려요’ 뮤직비디오 티저 영상을 공개해 팬들의 기대감을 끌어올렸다.

소속사 JYP엔터테인먼트는 데이식스 공식 SNS 채널에 미니 9집 ‘밴드 에이드’의 타이틀곡 ‘녹아내려요’의 뮤직비디오 티저와 콘셉트 필름, 개인 및 단체 이미지 등의 콘텐츠를 공개했다고 1일 밝혔다.

뮤직비디오 티저에는 눈이 내려 차갑게 얼어붙은 도시가 등장한다. 텅 빈 거리에서 커다란 나무가 바람에 흔들리는 가운데 경쾌하고 강렬한 음악이 울려퍼진다.

2일 발매하는 앨범 제목 ‘밴드 에이드’는 록 그룹을 뜻하는 ‘밴드’와 도움을 의미하는 ‘에이드’를 더한 것으로 일상의 감정을 섬세하게 표현해 온 데이식스가 또 한 번 힐링의 메시지를 나눈다는 의미를 담았다.

신보에는 타이틀곡 ‘녹아내려요’를 비롯해 ‘괴물’ ‘그녀가 웃었다’ ‘도와줘요 록앤롤’ ‘카운터’ 등 8곡이 수록됐다. 멤버 성진, 영케이, 원필, 도운이 전곡의 작사·작곡에 참여했고 데이식스와 함께 작업해 온 작곡가 홍지상이 힘을 보탰다.

데이식스는 미니 9집 발매 이후 이달 20~22일 인천 인스파이어 아레나에서 세 번째 월드투어 ‘포에버 영’의 포문을 연다. 다음 달부터는 쿠알라룸푸르, 발리, 자카르타, 싱가포르, 오사카, 방콕, 홍콩 등의 도시에서 해외 팬들을 만난다.

‘예뻤어’ 등의 곡으로 역주행 신드롬을 일으키기도 한 데이식스는 과거 앨범 수록곡인 ‘한 페이지가 될 수 있게’ ‘웰컴 투 더 쇼’ 등이 최근 음원차트 상위권에 다시 오르며 명성에 걸맞은 역주행 인기를 이어가고 있다.

임세정 기자 fish813@kmib.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