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 포천 축산 그랜드 페스티벌’ 내달 6일 개최

입력 2024-08-29 16:56

경기 포천시는 9월 6일부터 8일까지 3일간 포천종합운동장에서 ‘2024년 포천 축산 그랜드 페스티벌’을 개최한다고 29일 밝혔다.

2024년 포천 축산 그랜드 페스티벌은 포천시가 각종 축제의 효율성을 높이기 위해 마련한 축제 통합 방침에 따라 흩어져 있던 축제를 통합 연계해 개최한다.

‘맛있고 다양한 포천축산물이 예술과 함께한다’를 주제로, 지역과 상생하고 시민 모두가 함께하는 축제로 준비했으며, 포천의 우수한 축산물을 시중 가격보다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다.

포천시와 포천시농업재단은 성공적인 축제 개최와 안정적인 추진을 위해 그간 축제위원회를 구성하고, 행사의 방향과 세부 프로그램 등을 확정했다. 축산물 판로를 개척해 농가의 경쟁력을 확보하고 나아가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하는 것이 목표다.

포천 축산 그랜드 페스티벌 행사가 진행되는 3일 동안 포천에서 키운 우수한 포천 축산물을 한자리에서 만날 수 있으며, 예술이 함께한다는 주제에 걸맞게 다양한 공연도 펼쳐진다.

주요 행사 외에도 마술쇼, 축하공연이 이어지고, 지친 일상에서 벗어나 색다른 경험을 즐길 수 있는 승마 체험도 준비됐다. 이 외에도 먹거리 부스, 치막파티, 밀크체험 등이 운영돼 더욱 풍성한 축제를 꾸밀 예정이다.

백영현 포천시장은 “축산분야와 음약 분야의 통합 축제라 의미가 크다. 맛있기로 소문난 포천 축산물을 아름다운 공연과 함께 즐기는 자리가 될 것이다. 가족과 친지, 연인과 함께 방문해 포천의 맛과 멋을 한껏 즐기고 가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포천=박재구 기자 park9@kmib.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