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핑크퐁 원더스타’의 새로운 시리즈 ‘핑크퐁과 호기: 새 친구 니니모’가 다음 달 공개된다.
더핑크퐁컴퍼니는 다음 달 21일부터 KBS 1TV를 통해 ‘핑크퐁과 호기: 새 친구 니니모’(핑크퐁과 호기) 시리즈를 국내 최초 방영한다고 28일 밝혔다.
‘핑크퐁과 호기’는 2019년 KBS 2TV에서 방영돼 인기를 끈 ‘핑크퐁 원더스타’의 후속 시리즈다. ‘핑크퐁 원더스타’는 2020년 국내 애니메이션 최초로 유튜브 오리지널을 통해 공개됐다. 지난해 12월엔 스핀오프 콘텐츠 ‘핑크퐁 원더스타 특별편: 호기와 도둑자동차’로 흥행을 이어갔다.
이번 시리즈는 어느 날 갑자기 고향 스타리아에 대한 기억과 마법 능력을 잃어버리고 하루에 한 번만 마법을 쓸 수 있게 된 핑크퐁이 원더마을 친구들과 겪는 특별한 모험 이야기를 다룬다. 핑크퐁과 호기를 비롯한 주요 캐릭터 외에도 정체불명의 고양이 니니모가 새롭게 등장한다.
‘핑크퐁과 호기’는 다음 달 21일부터 매주 토요일 오후 2시 30분 KBS 1TV에서 방영되며 총 13편의 에피소드가 공개된다. 정규 방송에 앞서 오는 28일 오후 6시 호기 유튜브 채널을 통해 메인 예고편을 만나볼 수 있다. 새 시리즈는 화려한 그래픽과 몰입감 넘치는 이야기, 다채로운 장르의 오리지널 사운드 트랙(OST)으로 이전 콘텐츠와 차별화했다.
더핑크퐁컴퍼니 관계자는 “더핑크퐁컴퍼니의 새로운 콘텐츠 ‘핑크퐁과 호기’를 국내 시청자들에게 먼저 선보일 수 있어 뜻깊다”며 “주말 오후 지상파 TV 채널을 통해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신작으로 새로운 캐릭터 니니모의 색다른 매력도 함께 만나보길 바란다”고 전했다.
더핑크퐁컴퍼니는 전 세계 244개국에서 25개 언어로 7000편 이상의 콘텐츠를 선보여 왔다. 지난 6월 기준 유튜브 누적 조회수 1000억뷰, 누적 구독자 2억명을 돌파했다. 대표 콘텐츠 ‘핑크퐁 아기상어 체조’ 영상은 2020년 11월부터 45개월 연속 전 세계 유튜브 조회수 1위를 지키고 있다.
임세정 기자 fish813@kmib.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