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동영상 스트리밍업체 넷플릭스의 주가가 6거래일 연속 상승하며 사상 최고치를 기록했다.
20일(현지시간) 뉴욕증시에서 넷플릭스는 전장보다 1.45% 오른 698.54달러에 마감했다. 이는 종가 기준으로 이전 최고가인 지난 7월 7일의 690.65달러보다 높은 가격이다.
이날 오전 한때는 711.33달러(3.3%↑)까지 올라 52주 신고가를 경신하면서 역대 장중 최고치를 찍었다. 넷플릭스의 이전 장중 최고가는 2021년 11월에 기록한 700.99달러였다.
넷플릭스의 올해 연중 주가 상승 폭은 43%를 기록하고 있다. 시가총액은 이날 종가 기준 2998억달러(약 399조원)으로, 올해 들어서만 약 900억달러(약 119조8000억원)가 늘었다.
넷플릭스의 이 같은 주가 상승에는 ‘오징어게임 2’ 등 인기 시리즈의 속편에 대한 기대감이 반영된 것으로 풀이된다. 특히 넷플릭스가 올해 선불광고 약정을 마감한 결과 지난해보다 150% 늘어난 실적을 거뒀다는 소식이 이날 전해지면서 주가 상승세를 부채질했다.
넷플릭스는 ‘오징어게임 2’ ‘웬즈데이’ ‘아우터뱅크스’ ‘해피 길모어 2’ ‘지니&조지아’ 등 드라마 시리즈와 월드레슬링엔터테인먼트(WWE) 주간 프로그램 ‘RAW’, 크리스마스에 중계하는 미국프로풋볼(NFL) 경기에 대해 광고 파트너십 거래를 체결했다고 밝혔다.
미국 매체 버라이어티는 넷플릭스의 광고 약정 금액이 디즈니나 NBC유니버설 등 전통적인 경쟁사들에 비해서는 여전히 작은 규모이지만, 광고주들은 넷플릭스의 인기 시리즈에 힘입어 광고 요금제 구독이 증가할 것이란 기대감으로 계약을 늘리고 있다고 전했다.
로이터 통신은 이 소식을 전하면서 “NFL과 ‘오징어게임’이 매력을 높임에 따라 넷플릭스의 선불광고 약정이 급증했다”고 분석했다.
한편 넷플릭스 측은 오는 12월 26일 ‘오징어게임’ 시즌2를 공개하는 데 이어 내년 시즌3 공개를 예고했다.
권남영 기자 kwonny@kmib.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