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리미엄 라이프 스타일 커머스’를 표방하며 가구와 가전제품 등을 판매하던 쇼핑몰 알렛츠가 갑자기 영업 종료를 선언했다. 티몬·위메프(티메프)처럼 판매·결제 대금 환불이나 정산이 지연되는 것 아니냐는 우려가 제기된다.
18일 유통 업계에 따르면 알렛츠는 지난 16일 자사 홈페이지 등을 통해 “부득이한 경영상 사정으로 오는 8월 31일 자로 서비스를 종료한다”고 공지했다. 알렛츠를 운영하는 법인 인터스텔라 대표 A씨가 최근 임직원에게 보낸 이메일에는 “불과 2~3일 전만 해도 어떻게든 버티며 티메프로 시작된 여러 상황을 잘 이겨낼 수 있을 것이라고 생각했다. 그러나 최근 논의됐던 마지막 투자 유치가 지난 15일 불발되면서 더는 회사를 운영하는 것이 불가능하다고 판단했다”고 적혀 있다.
알렛츠 입점 판매자와 소비자 백여명은 피해자 모임 오픈 채팅방을 만들어 결집했다. 판매자들은 “16일이 중간 정산일이었는데 제대로 지급되지 않았다”면서 미정산금이 수백억원에 이를 수 있다고 주장하고 있다. 소비자들도 카드 결제 취소 등을 요구하고 있다. 알렛츠는 소비자들에게 “상품 배송 문의는 유선으로 안내가 불가능하다. 1대 1 문의를 달라”고 문자 메시지 등을 통해 안내했지만 환불 문의에 대한 신속한 답변 등 대응은 제대로 이뤄지지 않고 있는 것으로 전해졌다.
인터스텔라는 2015년 설립됐다. 온라인 패션 잡지 등 미디어 콘텐츠를 발행하며 소개한 각종 프리미엄 상품을 판매해왔다.
김진욱 기자 reality@kmib.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