춘천·부산·대구·보령·해남…‘K팝 플레이그라운드’ 열기 지속

입력 2024-08-07 09:19
지난 6월 15일 서울 홍대에서 ‘코리아 뷰티 페스티벌과 연계해 진행된 3회차 K팝 플레이그라운드. 한국방문위원회 제공

‘2024 한국방문의 해’를 맞이해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하고 한국방문의해위원회가 주관하는 ‘K팝 플레이그라운드’가 국내 지역 유명 축제 및 주요 관광지를 거치며 전국 곳곳에서 K팝의 뜨거운 열기를 뿜어내고 있다고 방문위가 7일 밝혔다.

지난 5월 31일 강원도 춘천 레고랜드에서 첫발을 뗀 K팝 플레이그라운드는 '춘천마임축제'와 연계해 진행됐다. 이날 행사장에는 유인촌 문체부 장관이 참석해 댄스크루 ‘엠비셔스’에게 한방댄스를 직접 배우며 챌린지에 참여했다. 지난 6월 8일 ‘부산원아시아페스티벌(부산아시아드주경기장)’과 연계해 진행된 2회차 행사에서는 궂은 날씨였음에도 불구하고 부산의 마스코트 ‘부기’와 함께 우수한 댄스 실력을 보유한 참가자들이 열정적인 댄스를 선보이며 현장을 뜨겁게 달궜다.

6월 15일 ‘코리아 뷰티 페스티벌(홍대 레드로드 R1)’과 연계해 진행된 3회차 행사에서는 랜덤 플레이 댄스와 함께 K뷰티 제품 및 퍼스널 컬러 체험까지 가능한 ‘K뷰티 팝업스토어’가 함께 운영됐다. 특히나 이날 행사에는 K팝 아이돌 빌리와 유명 댄스 크루 베베, 홀리뱅이 방문해 참가자 및 관람객들로부터 폭발적인 반응을 얻기도 했다.

더불어 지난달 6일 ‘대구치맥페스티벌(대구두류공원)’과 연계해 진행된 4회차 행사에서는 K팝 플레이그라운드가 대구치맥페스티벌 시작 전 붐업 역할을 수행하며 축제장의 흥을 돋웠다. 이어 20일에는 여름 대표 축제 ‘보령머드페스티벌(대천해수욕장 머드엑스포광장)’과 연계해 진행됐으며, 인기 개그맨 정범균의 유쾌한 진행 아래 남녀노소 K팝을 좋아하는 다양한 연령층이 함께 모여 현장을 더욱 활기차게 만들었다. 마지막으로 지난 3일에는 ‘한 여름밤의 문화축제(해남 군민광장)’와 연계해 진행됐고, K팝을 매개로 한 다양한 이벤트를 통해 지역 주민과 축제 방문객들에게 다양한 볼거리와 즐길 거리를 제공했다.

앞으로 진행될 K팝 플레이그라운드는 오는 17일 전주세계소리축제와 연계해 전주한옥마을 경기전 광장에서 인기 댄스 크루 ‘레이디바운스’ 출연으로 펼쳐진다. 이후 31일에는 경주대릉원 인근인 봉황대광장에서 봉황대 뮤직스퀘어와 연계해 ‘레이디바운스’ 출연으로 열릴 예정이다. 9월 7일 인천문학경기장에서 INK콘서트와 연계해 ‘홀리뱅’ 출연으로 개최된다. 9월 28일 서울에서 개최될 마지막 행사에서는 외국인 등 현장 참가자들이 함께하는 랜덤 플레이 댄스, K컬처 팝업스토어 및 전국 9개 지역에서 우수한 댄스실력을 선보인 참가자들이 도전하는 최종 무대가 펼쳐질 예정이다.

K팝 플레이그라운드 랜덤 플레이 댄스 접수는 행사 공식 누리집을 통해 할 수 있으며, 현장에서도 간편 QR코드를 통해도 가능하다. 자세한 내용과 참가 신청 방법은 누리집(https://blog.naver.com/2024playground)에서 확인할 수 있다.

남호철 여행선임기자 hcnam@kmib.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