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폴리텍대학 인천캠퍼스는 1일 산학협력관 대회의실에서 ‘2024년 스마트제조(PLC, MES) 융합인재 양성과정’ 입교식을 개최했다고 2일 밝혔다.
스마트제조 고급인력 양성사업은 산·학·관이 협력해 스마트제조기업 현장 중심의 교육 기반 조성 및 인천지역 제조혁신 핵심 인력을 양성, 인천과 주안부평 산업단지 내 디지털·그린 전환 혁신 기술경쟁력 강화 및 고부가화를 지원하기 위한 사업이다. 사업기간은 3년이다.
스마트제조 융합인재 양성과정은 한국폴리텍Ⅱ대학의 첨단 기술교육 인프라를 활용해 무료로 진행된다. PLC, 전기시퀀스, 생산관리시스템(MES), 공·유압제어, 산업용 로봇 등 인천지역 스마트제조기업 현장 수요에 기반한 기술과 지식을 습득할 수 있도록 오는 10월 31일까지 총 3개월간 운영될 예정이다.
김경신 한국폴리텍Ⅱ대학 산학협력단장직무대리는 “이 교육을 통해 제조공정에 대한 융합적 전문지식을 갖춘 스마트제조 핵심 인력을 양성, 현장 수요에 적극 대응하고 인천지역 경제 발전과 인천스마트산단 제조산업의 경쟁력을 올리는 데 이바지하겠다”면서 “교육기간 동안 불편함이 없도록 최선을 다해 지원할 것이며 여러분의 노력을 보상받을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교육에 참여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인천=김민 기자 ki84@kmib.co.kr